한샘, '나는 엄마입니다’ 시리즈 2탄 ‘워킹맘’ 공개
일과 양육 사이에서 고민하며 꿈을 잃지 않는 워킹맘 모습 그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세상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는 인식개선 감동 캠페인 두번째 편을 선보였다. 한샘은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2019년 연간 캠페인 ‘나는 엄마입니다’ 시리즈 2탄인 ‘워킹맘’ 편을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워킹맘 편은 일과 양육 사이에서 고민하고 이를 이겨내는 당당한 엄마의 모습을 담았다. 열이 나는 아이를 어린이 집에 등원시키고 무거운 마음으로 출근한 뒤, 결국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안고 일찍 퇴근하는 엄마, 손주를 대신 돌봐주다 잠이 든 할머니의 모습에 또 한번 마음이 무거워지는 엄마의 모습 등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이어 직장 내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게 돼 기뻐하는 엄마의 모습을 통해 직장내 어린이집 지원과 출산 및 육아 휴직 지원 등 정부와 기업의 일·가정 양립 지원책들을 소개한다.
한샘은 워킹맘들의 사회생활을 응원하고, 아이를 키우며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복지제도 확립에 앞장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앞서 올해 초에는 사회적 편견 속에도 꿋꿋이 직장과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족 여성 가장의 모습을 담담히 풀어낸 ‘미혼모’편을 통해 감동을 준 바 있다.
최양하 한샘 회장은 “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한샘이 할 수 있는 기업의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워킹맘 응원 영상은 TV와 온라인, 한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나는 엄마입니다’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한샘은 다양한 사내 모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워킹맘들을 지원하고 있다. 여성 임직원들의 임신과 출산, 육아 모든 과정에서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임신 전 6시간 단축 근무를 실시하고, 육아 휴직은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했다. 또한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글로벌 유아 완구 브랜드 ‘브이텍’ 국내 상륙
- 6월 소비자물가 2.2% 올라…가공식품 4.6% '껑충'
- HMM,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확장…"2028년까지 210만TEU로"
- "일상에서 예술적 경험을"…대우건설, 'AI 미디어 파고라' 설치
- SY코스메틱스, 신유빈 WTT 우승 기념 ‘Clean Win 이벤트’ 진행
- 삼성바이오에피스·보령, 골질환 치료제 '엑스브릭' 파트너십 체결
- 네이버 자율규제위 "AI 안전성 확립 원칙 세워야" 권고
- 트럼프 법안 '상원 통과'…반도체 세액공제 25→35%로 확대
- 포스코그룹,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성과 소개
- 우진비앤지, 베트남 CP그룹과 105만달러 규모 수출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글로벌 유아 완구 브랜드 ‘브이텍’ 국내 상륙
- 2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국민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한 의약품 제조역량 강화방안 토론회 개최
- 3대구대, 몽골 울란바토르에 ‘경북학당’ 개소
- 46월 소비자물가 2.2% 올라…가공식품 4.6% '껑충'
- 5HMM,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확장…"2028년까지 210만TEU로"
- 6"일상에서 예술적 경험을"…대우건설, 'AI 미디어 파고라' 설치
- 7SY코스메틱스, 신유빈 WTT 우승 기념 ‘Clean Win 이벤트’ 진행
- 8대구상수도사업본부, 치맥 축제 현장에 ‘청라수 수돗물 카페 트럭’ 운영
- 9대구 중구 남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폭·범죄 예방 위한 캠페인 진행
- 10삼성바이오에피스·보령, 골질환 치료제 '엑스브릭' 파트너십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