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 칼라 태양광 건축외장재 첫 수주…사업 본격화

증권 입력 2019-10-24 09:08:49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알파홀딩스의 자회사가 국내 커튼월 전문기업에 칼라 태양광 건축외장재를 첫 수주하고 사업을 본격화한다.

알파홀딩스는 칼라 태양광 건축외장재(이하 ‘CSW’) 사업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 알파에너웍스가 커튼월 전문기업 알루이엔씨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알파에너웍스가 공급하는 칼라 태양광 건축외장재는 KT송파지사 개발사업 신축공사에 적용될 예정이다.

CSW 사업은 지난 20일에 설립된 알파홀딩스의 100% 자회사 알파에너웍스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비제이파워로부터 CSW 전세계 독점판매권을 획득한 후 발생한 첫 수주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계약을 맺은 알루이엔씨는 초고층 건축물의 외벽인 금속 커튼월을 설계 제작, 시공 하는 국내 3위 커튼월 전문기업이다. 커튼월 공법은 초고층 건물의 외벽을 시공할 때 사용한다. 커튼월은 건물의 하중은 지지하지 않으면서 공간을 칸막이하는 커튼 역할만 하는 벽체이다. 이 공법은 알파에너웍스가 공급하는 CSW가 적용되기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알파에너웍스의 CSW는 내부가 들여다보이지 않고 칼라 구현이 가능해 심미성을 보유하고 있고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증권팀

one_sheep@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