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클리오, 매 분기 최대 매출…4분기 광군제 효과 기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NH투자증권은 13일 클리오에 대해 “올해 매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하는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고, 4분기에도 광군제 효과 반영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3만원을 유지했다.
조미진 연구원은 “2019년에는 유통채널 구조조정을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2020년은 본격적인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 티몰 내수 및 일본 온·오프라인채널, 동남아 지역 등의 제품 입점 확대에 따른 전반적인 글로벌 매출 증가가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리오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22억원과 61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34.3%, 흑자전환 했다.
조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 대해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14% 상회했고, 3분기 평균 주가가 전분기 대비 낮아 파생상품평가 손실이 일부 환입(약 16억원)되면서 상반기와 달리 순이익 개선폭도 크게 나타났다”며 “브랜드별로 보면, 상반기 히트 제품들이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하반기 신제품들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채널별로는 H&B(+36.5% y-y), 온라인(+42.0% y-y), 면세점(+97.9%y-y)의 고성장이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그는 “H&B채널은 올리브영의 연간 가장 큰 행사 영향으로 사상 최대 매출 기록했다”면서 “온라인 채널 성장은 국내(+35.9% y-y)와 해외(+53.1% y-y) 온라인몰이 고루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조 연구원은 클럽클리오 매출액 성장률(+1.0% y-y)은 적자 점포 철수(매장수 3Q18 115개 → 3Q19 96개)에 따라 낮게 나타났다고 언급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1~2선도시 오프라인 매장 철수와 이에 따른 재고폐기손실이 일부 반영되면서 일시적 매출 부진이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9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93.1…전년比 7.3%↑
- 신한투자증권, ‘처음ISA’ 서비스 가입고객 5000명 돌파
- 하나카드, ESG 일환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 실시
- KB국민은행,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판매 한도 확대
- 하나증권, '대대손손 가족 손님 이벤트' 당첨자 선정
- 하나은행, 3분기 누적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 대한항공,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목표가↓-KB
- NH농협카드, 미성년 자녀 가족카드 'zgm 스스로카드' 출시
- 미래에셋證,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페스티벌’ 확대 개최
- '주담대 승부수' 토스뱅크…정부 규제가 최대 변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세금 재테크 포럼’ 23일 개최…벤처투자 소득공제 전략 소개
- 2인천시, 시민이 강사가 된다… ‘인천형 시민교수’ 본격 추진
- 3구리시, ‘2025 소상공인연합회 워크숍’서 상생 간담회 열어
- 4의정부도시교육재단, AI로 영어학습 혁신 나선다
- 59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93.1…전년比 7.3%↑
- 6신한투자증권, ‘처음ISA’ 서비스 가입고객 5000명 돌파
- 7해남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콩 선별 셀프 작업장' 운영…농가 호응 커
- 8서울경제TV 광주전남 주식회사, 스카이장례식장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
- 9대한항공, 美 록히드마틴과 군수지원 파트너십 체결
- 10하이프리 연구전담부서, ‘2025 수출 붐업 코리아’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