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재테크 포럼’ 23일 개최…벤처투자 소득공제 전략 소개 

경제·산업 입력 2025-10-22 16:14:30 수정 2025-10-22 16:14:30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벤처경영원]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한국벤처경영원은 ‘2025 제2회 세금 재테크 포럼’이 오는 23일 저녁 7시,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벤처투자를 통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될 이번 포럼은 한국벤처경영원의 주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3000만원 투자 시 100%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 제도는 연금저축이나 IRP(개인형 퇴직연금)보다 9.72배 이상 큰 환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연말정산과 종합소득세 환급에서 특히 유리하다. 

최근 억대 연봉자 비율이 늘고, 대기업 성과급 지급이 확대되면서 고소득 전문직을 중심으로 세 부담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기업 임직원, 의사, 약사 등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들이 이번 포럼 사전 신청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럼에서는 최대 1000만원 이상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절세 비법이 공개된다. 또한 미국 국채, 스테이블 코인 등 최근 투자 트렌드를 반영한 절세 전략도 함께 다뤄질 예정이다. 김승찬 한국벤처경영원 대표가 직접 강연을 진행하며, 증권 투자 전문 세무사의 특별 강연도 마련돼 있다. 


[사진=한국벤처경영원]


참가 신청은 한국벤처경영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등록 후 참석 가능하며 신청 폭주로 인해 등록 마감을 하루 앞둔 오늘 빠른 신청이 ‘필수적’ 이라고 전하고 있다.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명함 추첨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김승찬 한국벤처경영원 대표는 “세금을 합법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특별한 제도를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어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자리가 합리적인 세금 전략을 찾는 분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