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진단키트 폭발적 성장…“월 매출 100억원 예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진단장비 및 진단키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미코바이오메드의 2분기 실적 기대감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진단장비 및 시약 수출을 본격화한 미코바이오메드는 월 평균 10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9년 설립된 미코바이오메드는 Lab-on-a-Chip 기술 기반으로, 현장에서 신속 정확하게 진단을 할 수 있는 분자 진단 기술을 개발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진단 키트 개발에 돌입해 지난 1월 말 국내 긴급 사용 허가를 질병 관리 본부에 신청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받았다. 현재 유럽 CE 인증을 취득한 상태이며, WHO와 미국 FDA 긴급 사용 허가를 기다리는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15일 “미코바이오메드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코로나19 확진용 분자진단 장비와 시약의 대량 양산을 통해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며 “분자 진단 장비는 일회용 프라스틱 LabChip을 이용해 장비 소형화(4kg대)와 함께 고민감도와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진단 속도를 1시간 내로 향상시켰고, 진단 가격도 낮춰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미코바이오메드의 분자진단 장비 및 시약은 브라질, 세네갈, 루마니아, 두바이, 폴란드, 에콰도르, 인도 등 다수의 국가에 이미 1차 수출이 완료됐다. 최근에는 아프리카, 중남미,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추가 및 신규 주문들이 진행되고 있다.
회사 측은 “현재 30여개 국가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3월부터 수출을 본격 시작해 2분기에는 폭발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현재까지 브라질이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최대 매출 국가이며, 적도기니에는 40억 규모의 제품을 이번 주말에 선적하기 위해 공장에서 제품을 출하 중에 있다”고 말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올해 2분기에만 월 평균 100억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미코바이오메드 관계자는 “현재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공장을 풀가동하고 있다”며 “월 500~1,000대 수준의 장비와 월 500-1,000만개에 달하는 진단 키트 생산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코바이오메드는 전용 장비 및 진단 키트뿐만 아니라, 범용 진단 키트도 개발하여 유럽 인증을 이미 획득해 대량 범용 시약 공급 협상도 진행 중이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 우리아메리카은행, 美 텍사스 오스틴지점 개점
- SC제일은행, 압구정 프라이빗 뱅킹 센터 개설
- 민병덕 민주당 의원 "김병주 MBK 회장, 무책임 넘어 국민 조롱"
- 이수그룹-류현진재단, 전국 초·중·고 야구부에 훈련용품 지원
- 한국피아이엠 "휴머노이드 로봇 손 소재 상용화 논의"
- 그린플러스, 29억 원 규모 청년 스마트팜 수주
- IBK기업은행, 한국계 은행 최초 폴란드법인 영업인가 취득
-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성료
- 핀테크AI 협의회 초대 회장에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 선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천시, '2025첨단방산드론 페스티벌' 개최
- 2인천교육청, 장애학생 예술인재 무대로 시민과 만나다
- 3인천 강화군, 섬 어르신 여객선 운임 부담 해소
- 4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 5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체육회 재정 불안, 시민 건강권 위협”
- 6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7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 8우리아메리카은행, 美 텍사스 오스틴지점 개점
- 9SC제일은행, 압구정 프라이빗 뱅킹 센터 개설
- 10민병덕 민주당 의원 "김병주 MBK 회장, 무책임 넘어 국민 조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