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사이언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KPGA 공식 음료 선정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KPGA 공식 음료로 선정됨에 따라 국내 골프투어와 대회 등에서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골퍼들 사이에서 ‘라운딩 중 챙겨마시는 건강음료’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미 많은 골프장에 입점해 있는 아임얼라이브콤부차는 이번 공식음료 선정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사탕수수원당을 넣어 발효시킨 천연발효 탄산음료로, 항산화 작용과 위와 장에 좋은 음료로 알려져있다. 최근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음료시장에서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건강 음료다.
소비자들의 인기를 반영하듯, 미국에서는 코카콜라 펩시콜라 스타벅스등 메이저 음료기업들이 앞다퉈 진출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2018년, 프레시코(주)가 국내최초로 콤부차 506시간 발효공정에 성공하면서 출시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급격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의 유수의 식음료 기업과 손을 잡고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생산을 늘려나가고 있는 가운데 공급처도 확대하고 있다.
이디야, 코스트코, 스무디킹, 롯데백화점에 이어 9월부터는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도 신규 입점하면서 가동률이 100%를 초과할 정도의 주문 폭주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넥스트사이언스는 대대적으로 투자에 나선 가운데 기존의 병제품에 이어 PET병 제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설비증설을 조속히 마무리해 일 2만병 생산량을 일 10만병까지 늘릴 계획이며, 폭발적 수요에 대비해 제 2공장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이을규 넥스트사이언스의 대표는 “1병 생산을 위해 506시간(21일)을 발효시킨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소비자의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국민 음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 첨단기술확인서·드론 직접생산확인증명서 획득
- 신한카드, '힘내자 대한민국! 황금연휴, 황금소비 플랜' 이벤트
- 밸로프, 10월 2일 리듬게임 ‘클럽엠스타’ 글로벌 오픈
- BC카드, 로봇 자동화 시스템에 AI 접목…"고객 대응 역량 강화"
- 토스뱅크, 국내 최초 NextGen Tech 30 기업에 선정
- 수출입銀, 호남권 수출위기 대응 설명회 개최
- 하나카드, '토스뱅크 하나카드 데이' 출시
- 한투증권 "외국인 매수세, 당분간 반도체 중심 지속 가능성 커"
- 삼성화재, 전동 킥보드 화재 실험…"보관소 안전대책 시급"
- 오너 3세 합류에도…1조 자기자본 힘겨운 LS증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주항공, 제9회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발표
- 2LG U+ "로밍 신청하고 기내 와이파이 이용하세요"
- 3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 첨단기술확인서·드론 직접생산확인증명서 획득
- 4동기바르네, ‘슬라이스 세라믹커터’ 국내 독점 공급
- 5가스公, 2025년 공급 분야 AI 활용 방안 기술 교류회 개최
- 6LG전자, 美 ‘센추리 커뮤니티스’에 고효율·AI 가전 독점 공급
- 7커넥트밸류,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조직문화·리더십·성장 가능성 인정
- 8부산항만공사, ‘Busan Open Port 2025’ 열고 지역기업과 교류
- 9SK이노, 자체 개발 BMR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 10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과 ‘2025 항공산업 JOB FAIR’ 공동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