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운영사 오픈플랜, 피엠그로우와 전기차 배터리 사업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전기차 배터리 전용 보험 상품 개발·운영 ‘맞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은 전기차 배터리 구독 및 평가·인증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피엠그로우(PMGROW)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초 전기차 충전서비스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은데 이어 두 번째다.
생활밀착형 보험플랫폼 토글(Toggle) 운영사인 오픈플랜은 최근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관련 화재 등 위험요소 증가와 전기차 배터리 감소에 따른 구매 이슈들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보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픈플랜과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배터리 위험을 보장하는 신규 보험 상품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첫 상품의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및 협력에 나선다. 이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과 소비자 사이에 간극을 매울 전망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전반적인 상품 개발과 도입, 대고객 서비스 등 포괄적 업무 협력 △피엠그로우의 전기차 배터리 구독 서비스 ‘배대리’에 대한 전용 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일체 등이다.
이광현 오픈플랜 대표는 “배터리 화재 등 위험에 대한 불안을 줄여줄 수 있는 보험상품, 교체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보험 상품을 개발해 연내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다”라며 “피엠그로우와 손잡고 고객이 전기차를 구매하는데 망설였던 가격적인 부담 요소를 해소하고 전기차 시장 진입 문턱을 낮추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픈플랜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서비스 플랫폼 전문 회사다. 제조에서 서비스로, 전방 사업에서 후방 사업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10년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팩 제조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BaaS 플랫폼 기반의 전기차 배터리 구독 서비스 ‘배대리’ 사업을 시작했으며, 전기차 배터리 진단·평가 품질 완성도를 높여 연내 '전기차 배터리 인증'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쎌바이오텍,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 전년 대비 27.1% 증가
- 씨젠,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29% 증가… 흑자 전환 성공
- 미시간 주립대, 서울서 글로벌 동문회 개최…“지식·가치 연결하는 플랫폼”
-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캠페인 런칭
- 롯데에머티, 1분기 영업손 460억원…적자전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자치도-14개 시군, ‘민생경제 살리기’ 머리 맞대
- 2한국거래소 신임 시장감시위원장에 김홍식 전 재정금융정책관 선임
- 3토스증권 또 MTS 전산장애
- 4전북개발공사, 혁신도시 에코르2단지 잔여세대 28가구 일반공급
- 5전북자치도교육청, 공무원 맞춤형 복지비 전국 최고 수준
- 6전주여고·순창고, 전북 일반계고 최초 IB DP 후보학교 승인
- 7유희태 완주군수, 재해복구 현장점검…“6월 마무리”
- 8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꼰머’들과 진로 교육 사전간담회 개최
- 9서남용·김규성 의원, 농어촌기본소득 주민 소통시간 가져
- 10무주군, 출산장려금 최대 1500만 원 지원…의료비·보청기도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