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18-10-19 10:20:00
수정 2018-10-19 10:20:00
고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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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홈퍼니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 공간에서 각자의 할 일에 집중하는 가족 생활방식의 변화 뿐 아니라 52시간 근무제, 워라밸 확산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흐름 때문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확산되자,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의 국내 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라니트의 아시아권 사업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최초다.
현재 그라니트는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등 북유럽 3개국과 독일 등 유럽에서만 30여개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다.
그라니트는 지난 12일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 2층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고,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도 입점했다.
그라니트 플래그십 스토어가 신사동 가로수길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330m2(약 100평) 규모로 마련됐다.
지상 1층과 2층은 그라니트 대표 상품을 테마별로 묶어 구성했고, 지하 1층은 차별화된 공간 연출로 유명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아러바우트(r.about)’ 카페를 운영한다.
또 매장 앞 가든에는 계절감을 보여주는 식물 연출로 방문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김동운 해외상품2사업부 상무는 “홈퍼니싱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북유럽식 라이프스타일을 경험코자하는 소비 심리가 높아지고 있다” 라며 “스웨덴을 기반으로 한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문화를 전파하며 국내 홈퍼니싱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니트(GRANIT): 자연친화적 스웨덴 감성 브랜드]
그라니트는 1997년, 스웨덴 패션 업계에서 활동하던 수잔 리엔버그(Susanne Liljenberg)와 아넷 영뮤스(Anett Jorméus)가 함께 설립한 브랜드로, 북유럽풍 스웨덴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실용성, 품질, 아름다움에 근간을 둔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일상을 간소화하세요-그리고 남는 시간에 진정한 삶을 즐기세요(Simplify your life – more time to live)'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하는 그라니트는 일상을 보다 편하게 만들어 줄 실용
적이고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유럽의 엄격한 인증을 통과한 자연친화적 상품을 선보인다.
그라니트는 자연친화적 상품(쿠션/타월/앞치마 등)과 재활용 소재로 만든 상품(종이 소재 수납 박스, 유리 화병 등)은 물론 PB(Private Brand; 자체 개발) 상품 출시로 차별화를 꾀했다.
자연친화적 소재 및 재활용 소재 사용, 화학물질 사용 자제, 사회적 기업 생산 등 네 가지 항목에 해당하는 상품을 ‘케어(Care)’ 상품군으로 별도 관리하고 있다.
행택(Hang Tag; 걸이식 라벨)에 ‘하트(Heart)’ 마크를 표기해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뷰티/문구/가방/식품 등 국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한 PB상품을 별도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자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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