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한정판 맥주잔 구매하면 '물 부족 국가' 여성들 위해 쓰인다
경제·산업
입력 2019-03-08 10:17:00
수정 2019-03-08 10:17:00
고현정 기자
0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멋진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현재 온라인 편집숍 29CM를 통해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Chalice)'를 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 전용잔 판매 수익금을 비영리기관에 기부해 식수 부족으로 고통을 겪는 빈곤층 여성에게 지원한다. 이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Matt Damon)이 공동설립한 비영리기관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개발도상국의 여성들은 현재까지도 식수 마련을 위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길 위에서 보내고 있다”며, “챌리스 1잔이면 물 부족 국가의 한 가정에 5년간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개발도상국 여성들이 자기계발, 학업, 경제활동에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물 부족 국가의 10가구 중 8가구는 여성들이 주로 물을 구해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여성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걸어야 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6시간에 달한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 U+, 김해공항에 유아동 위한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
- 한화그룹, 미국 필리조선소 인수 최종 완료…북미 거점 확보
- 이마트, 울란바토르 5호점 오픈…‘몽골판 클러스트’ 구축 속도
- 한화그룹, 美 필리조선소 인수 완료…韓 기업 최초
- 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6,600억원 확정
- 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우수디자인 '국무총리상'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마리포사’, 크리스마스 스페셜 페스티브 메뉴 공개
- 함께일하는재단, 새마을금고중앙회 후원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위한 맞춤형 성장 지원’ 성과 발표
- 호텔 더 보타닉 세운 명동, 한정 오프닝 특별 패키지 선보여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온라인 콘텐츠 생태계의 건전성 확보' 세미나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 U+, 김해공항에 유아동 위한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
- 2한화그룹, 미국 필리조선소 인수 최종 완료…북미 거점 확보
- 3이마트, 울란바토르 5호점 오픈…‘몽골판 클러스트’ 구축 속도
- 4광주은행, 수능 끝낸 고3 수험생 대상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 5한화그룹, 美 필리조선소 인수 완료…韓 기업 최초
- 6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6,600억원 확정
- 7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우수디자인 '국무총리상'
- 8전라남도, 벼 경영안정 대책비 570억 전국 최다
- 9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마리포사’, 크리스마스 스페셜 페스티브 메뉴 공개
- 10함께일하는재단, 새마을금고중앙회 후원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위한 맞춤형 성장 지원’ 성과 발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