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호 회장 퇴진… 한진重 이병모 대표이사 선임

조남호 한진중공업홀딩스 회장이 한진중공업 사내이사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한진중공업은 29일 오전 9시 서울 용산구 남영빌딩에서 제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한진중공업 이사회는 조남호 한진중공업홀딩스 회장을 사내이사 후보로 재추천하지 않아, 이번 주총으로 인해 조 회장이 사내이사 임기는 종료됐다.
한진중공업은 새 대표이사에 이병모(62) 사장을 선임했다.
이병모 사장은 서울대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1982년 대우조선해양에 입사한 뒤 40년간 조선업종에 근무한 ‘조선통’으로 불린다.
이 신임 사장은 설계·영업·생산·경영 등 조선소 요직을 거치며 경력을 쌓았다.
2011년과 2015년에는 대한조선 대표이사와 STX조선해양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국내 중형조선사 회생에도 역할을 했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지난달 자회사인 필리핀 수비크조선소 부실로 자본잠식 상태에 빠져 주식거래가 정지됐다.
이후 필리핀 채권단과 산업은행 등 국내 채권단이 6천874억원에 달하는 채무를 출자 전환하기로 하면서 경영권의 큰 변화를 예고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신임 대표이사 선임안과 기존 주식 감자안 등을 의결했다.
확정된 감자안은 대주주와 일반주주를 구분해 최대주주인 한진중공업홀딩스 등이 보유한 3,338만6,809주는 전량 소각하고, 일반주주 보유 주식은 5대 1 비율로 차등 감자하는 내용이다.
채권단 출자전환이 확정되면 한진중공업 주식은 국내 채권단이 60%를 보유하고 필리핀 은행들이 20%가량을 보유하게 된다.
최대주주 지위도 한국산업은행으로 변경된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심창섭(티웨이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 임원) 모친상
- 은평구 청소년 주민사업 '미술관아래', 한지 손거울 만들기 체험 진행
- 동화약품, 신임 생활건강본부장에 조영한 본부장 선임
- 피앤지바이오메드, 베트남 국영자본투자공사와 MOU 체결
- kt cloud, 실무 중심의 육성 프로그램 ‘TECH UP’ 론칭
- 컴투스, ‘야구의 날’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 뮌헨서 첫 공개된 하이파이로즈 RS451, 국내 정식 판매
- 모더바이옴 탈모앰플, 인도네시아 시장 본격 진출
- KT,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 만족도 높아
- 한국가스공사, 온실가스 외부감축사업으로 탄소중립 실현 기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전북형 반할주택' 본격 추진…청년·신혼부부 주거 안정 선도 도시로
- 2경북대병원·칠곡경북대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4년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 및 ‘2023년 1차 영상검사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3김승수 의원 “장애인 공무원 의무고용 비율 낮은 기관...국방부, 교육부, 해수부 순”
- 4김위상 의원 “배달 라이더도 양극화, 非플랫폼이 더 배달하고 더 적게 받는다”
- 5수성구, ‘2025 제1회 뚜비 댄스대회’ 개최
- 6수성구 범어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 7영덕군 남정면, 바다와 노래로 하나 되는 화합의 노래자랑 열려
- 8제30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 탁구대회, 오는 23일 영덕서 열려
- 9부산시, 1조883억 규모 제3차 추경 편성…경기회복·민생안정 도모
- 10심창섭(티웨이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 임원) 모친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