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 등 소개… "설탕처럼 달지만 칼로리 제로"

삼양그룹(회장:김윤)이 프리미엄 감미료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삼양사는 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고객사 연구원 200여 명을 초청해 기능성 식품소재 세미나를 열고 프리미엄 감미료 제품 및 시장 최신 트렌드를 소개했다.
삼양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자체 개발한 효소 기술로 만든 알룰로스와 케스토스, 말토올리고당G4, 올리고당 분말 등 특화 올리고당을 소개하고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알룰로스는 무화과나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라는 특징이 있다.
현재 삼양사의 알룰로스는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라는 브랜드로 판매를 시작해 현재 국내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에 적용되고 있다.
삼양사 관계자는 “올해 삼양사는 알룰로스를 비롯한 차세대 감미료의 글로벌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며 “코카콜라도 알룰로스를 적용한 제품을 북미에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다.
현재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 받고자 아토피 개선 효과 입증을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 프락토올리고당의 한 종류인 케스토스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삼양사가 유일하다.
한편 삼양사는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자 미국, 중국 등의 글로벌 식품기업들과 알룰로스 적용을 협의 중이다.
이에 오는 6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국제식품기술 박람회(IFT 2019)에도 규모를 확대해 참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정진호이펙트, 프로골퍼 신유진2 선수 후원 통해 'ABH+' 브랜드 알린다
- 현대로템, 2분기 영업이익 2576억원 ‘역대 최대’
- “버거 본토서 통할까”…롯데리아, 이달 美 1호점 오픈
- [단독] 환자 생명줄인데…보령, ‘복막 투석’ 사업 철수 검토
- HMM, SK해운 인수 무산…“사업 다각화 계속”
- K조선 호황에 FI 엑시트 바람…‘마스가’ 효과로 가속
- 포스코 ‘안전불감증’ 도마…거세지는 장인화 책임론
- LG화학, 저탄소 사업 재정비…107兆 시장 공략 속도
- 누리미디어, 워트인텔리전스와 AI 공동사업 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 2대구대, 지역기업 원데이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초등학생 대상 ‘2025년 여름방학특강’ 운영
- 4경산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 5의성군, ‘의성세일페스타’ 개최...의성 장날 전 품목 최대 20% 할인
- 6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7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원주보훈요양원 원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 8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역사뮤지컬 개최 ‘호응’
- 9군장병 소비쿠폰 부대 인근 사용 검토… 김진태 지사, "환영과 감사" 전국 시도에 협조 요청
- 10강원도 삼척항 조석예보, 보다 정확해질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