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셀프 쇼핑몰 디자인 서비스 ‘에디봇 디자인’ 출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HTML·CSS 등 디자인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클릭 몇 번만으로 맞춤형 쇼핑몰을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에디봇 디자인’을 국내와 일본에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봇 디자인은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방식으로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콘텐츠를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 쇼핑몰 디자인이 가능하다.
디자인 콘텐츠는 업계 최다 수준인 500여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해 쇼핑몰 메인 화면, 상품 메뉴, 후기 페이지 등을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제작한 디자인은 PC, 모바일 환경에 자동 최적화된다.
앞으로 디자인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종류와 개수를 대폭 확장하는 것은 물론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8가지 언어별 콘텐츠를 추가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에디봇 상세페이지·에디봇 배너 등 AI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계절·트렌드에 따라 매번 변경해야 하는 디자인 작업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정상두 카페24 AI 개발총괄 이사는 “에디봇 디자인을 통해 쇼핑몰 운영의 큰 축인 디자인에 대한 부담감을 상당히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카페24는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운영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내년 녹색·전환금융 추진 활성화, 공시이행 역량 강화"
- 범농협, 22만명 연체 정보 삭제…"신용사면 통한 포용금융 시행"
- 수출입銀, 셀트리온 미국 생산시설 M&A 3500억원 지원
- 모아라이프플러스, 펩진과 세마글루타이드 바이오시밀러 공동개발
- LS증권, ‘대학생 주식투자 강연회’ 건국대편 진행
- NH투자증권,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 오비고 “AI 및 V2X 특허 기반 SDV 경쟁력 강화”
- 10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87.4% 기록…전년比 2.2%p↑
- NH농협카드, '제4회 NH행복채움Day' 성료
- 핀다, 서민금융 정책대출 누적 중개액 2조원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소벤처기업부
- 2밈즈,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 출시…11월 올영 온라인몰 공개
- 3기보,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미디어콘텐츠산업 육성 맞손
- 4S-OIL, ‘낭만 유랑극단’ 문화예술 나눔공연 개최
- 5NH농협은행 "내년 녹색·전환금융 추진 활성화, 공시이행 역량 강화"
- 6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고객 경험 프로그램 확대
- 7에디슨, 간접가열식 출수형 분유포트 선봬…기술로 육아 불편 해결
- 8정성홍, 광주교육감 출마 선언 "모두가 빛나는 무등교육 제시"
- 9범농협, 22만명 연체 정보 삭제…"신용사면 통한 포용금융 시행"
- 10튀르키예 엔진오일 브랜드 ‘Rexoil’, 韓 진출 선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