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올해 상반기 영업익 404억 달성...전년동기比 6.2%↑
KG이니시스는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19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4,577억원, 영업이익 404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6.2% 증가한 수준이다.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96억과 194억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3.9% 감소, 0.3% 증가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네이버의 자체 PG 구축 및 영세가맹점 우대 수수료 반영에 따라 매출액은 감소하였지만, 글로벌 가맹점 및 중소 가맹점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2분기를 기점으로 이익 증가 추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 네이버의 자체 PG 구축 요인을 제외하면, 상반기에 20% 이상의 거래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연결자회사 중에서는 KFC코리아가 괄목할만한 실적 개선을 보였다. KFC코리아는 올해 1분기 KG그룹 인수 2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8억 원을 달성하며 분기 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갔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과 함께 매장 내 무인 키오스크 및 어플 주문 서비스 도입, 배달 서비스 확대 등으로 고객 편의성과 매장 효율성을 높인 결과로 풀이된다”면서 “ 블랙라벨 시리즈의 인기, 닭껍질튀김 메뉴 출시 등으로 시장 내 흥행몰이를 하면서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이어나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PG사업 영역에서도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해외가맹점 유치와 VAN 수익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국내 전자결제 업계 최초로 월 거래액 2조원을 하반기에 달성하고 별도기준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