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종 대표 등 183명 기술·품질 혁신 포상
최석종 와이엠피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상
[앵커]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한 ‘2019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이 오늘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했습니다.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최석종 와이엠피 대표 등 183명이 기술과 품질 혁신 공로로 포상을 받았습니다. 김혜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자동차의 문을 열고 닫는 차량 장금 장치 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와이엠피.
열쇠를 꽂고 문을 열던 시절부터, ‘스마트 키’를 통해 센서로 자동차의 문을 여는 오늘날까지.
36년간 업을 이어오며, 변화하는 자동차 잠금장치 관련 기술 개발에 몰두해 최근 5년간 1,200여종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최석종 와이엠피 대표는 이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인터뷰] 최석종 /와이엠피 대표
“너무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금까지 한 36년간 해오면서 꾸준하게 인력창출, 기술 개발 등에서 (인정) 받은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듯이 앞으로도 더더욱 노력해서 최소한 기업이 40년, 50년 이상 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불량 OLED 패널을 고정시키고 불량 위치 정보를 입력해 레이저를 쏩니다.
설정된 영역만 선택적으로 가공합니다.
이는 불량 OLED 패널을 양질의 제품으로 복원하는 기술입니다.
기존에는 불량 패널이 발생하면 전량 폐기 처분해야 했지만, 이를 통해 폐기 비용을 줄이고, 환경 오염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기술 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은 에이치피케이의 조창현 대표는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로 20회를 맞은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에서는 기술·품질혁신, 기술협력 분야 등에서 총 183명이 포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jjss1234567@naver.com
[영상취재 강민우/영상편집 김담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이영미(유한양행 R&BD본부장)씨부친상
- 쁘띠라, 태국 뷰티 인플루언서와 협업…현지 시장 공략
- “한강 효과? 하루 열 명도 안 와요"…사라지는 동네 서점
- 서울출입국·외국인청, 다문화 가정 유아 대상 ‘책꾸러미 독후감 대회’ 개최
- 서울출입국·외국인청, YBM 에듀와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지원 업무협약
- [위클리비즈] "눅눅한 빨대 싫어요"...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돌아온 카프리썬
- "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잡아낸다"…중기부 TF팀 출범
- 레드오션 카페 시장…'차별화'로 소비자 잡는다
- “車공장 취업 준비”…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 작업 영상 공개
- SK이노-SK E&S 합병법인 출범…아태 지역 1위 민간 에너지 기업 탄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사하지부, 저출산 극복·출산 장려 행사 개최
- 2이영미(유한양행 R&BD본부장)씨부친상
- 3신용보증기금, 2억 달러 첫 포모사본드 발행 성공
- 4캠코, 유휴 국유재산 활용 '나라On 시니어일터' 2호점 개업
- 5KB손보, 'KB플러스 운전자상해보험' 개정 출시…변호사 선임비용 보장 강화
- 6롯데손보, 임시주총 개최…'내부통제위원회' 신설
- 7신한라이프, '중증치매리워드플러스진단특약' 배타적사용권 획득
- 8차규근 의원 “청년 대신 중·장년 '빚투', 50대 이상 신용거래융자 1.6조 원↑”
- 9차규근 의원 “노란우산공제 납부금 내 대출금액, 3년 새 약 3배 이상 증가”
- 10차규근 의원 “조폐공사, 일회용컵 보증금 폐지로 8억원 손실,. . .75억원 소송까지 걸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