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러시아서 9년째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경제·산업
입력 2019-10-18 15:25:45
수정 2019-10-18 15:25:45
정새미 기자
0개

삼성이 9년 연속 러시아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됐습니다.
러시아 유력 시장조사업체 온라인 마켓 인텔리전스(OMI)가 최근 발표한 ‘2019 최고의 20대 브랜드’ 명단에 따르면 삼성은 18.5%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아디다스(12.1%)와 나이키(11.1%), 애플(9.3%), 소니(6.0%) 등이 나란히 톱5에 들었습니다.
업종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는 가전 부문에서 2009년 이후 11년 연속, 스마트폰과 TV·오디오 부문에서는 각각 7년· 9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LG는 지난해보다 1.1%포인트 하락한 3.5%의 득표율로, 9위에 랭크되며 한 계단 떨어졌습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엔씨소프트, 엔씨패밀리존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 시작
- 신세계그룹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인턴십 없이 최종 선발
- 지마켓·알리바바 손잡아…한국 이커머스 '삼파전' 되나
- 한화그룹, 하반기 3500명 채용…"청년 일자리 창출 앞장"
- GM, 中 시장서 다시 시동?…"합작법인 투자 연장 협상 중"
- 현대百, 에이프 국내 독점 판권 계약…더현대서울 1호점 오픈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전통주 ‘윤주당’과 팝업 오픈
- 중기부, 'AI·딥테크 유니콘' 육성 간담회 개최
- 카카오모빌,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경쟁력 강화’ 협약
- 현대차그룹, 올해 7200명 신규 채용…내년 1만 명으로 확대 검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엔씨소프트, 엔씨패밀리존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 시작
- 2신세계그룹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인턴십 없이 최종 선발
- 3지마켓·알리바바 손잡아…한국 이커머스 '삼파전' 되나
- 4코인원,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와 제휴 이벤트 진행
- 5한화그룹, 하반기 3500명 채용…"청년 일자리 창출 앞장"
- 6GM, 中 시장서 다시 시동?…"합작법인 투자 연장 협상 중"
- 7현대百, 에이프 국내 독점 판권 계약…더현대서울 1호점 오픈
- 8CJ제일제당 ‘퀴진케이’, 전통주 ‘윤주당’과 팝업 오픈
- 9중기부, 'AI·딥테크 유니콘' 육성 간담회 개최
- 10카카오모빌,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경쟁력 강화’ 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