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드려요"···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큐레이션 쇼핑몰 레어케어
기업이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당연한 세상이 되었다. 더불어 소비자는 정보를 탐색하며 최고의 제품을 최저의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도 탐색을 거듭하는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지 않는다.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드려요"는 기본이며 이에 더해 특별한 이벤트와 고급 정보로 고객을 감동시키고 있는 기업이 있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쇼핑몰 레어케어 CEO 오은환(활동명 은환씨)은 고객의 삶을 높이기 위해 온힘을 다하며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카테고리를 정의하고 그에 맞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하기 위해 카테고리 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점검한다.
그 과정에서 은환씨는 수많은 고객과 직접 소통한다. 실시간 CS는 기본, 인스타그램, 카페, 카카오채널 등 CS 직원이 아닌 사장이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대화도 한다. 고객들이 반복적으로 궁금해 하는 것이 감지되면 바로 이해하기 쉬운 글을 작성하고, 더 나아가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고객의 제품 이해도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관련 지식을 높은 수준으로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그 속에서 고객은 은환씨에게 새로운 영역의 제품을 또 찾아낼 것을 직접적으로 요구한다. 고객의 필요가 접수되면, 그 때부터 최상의 제품을 찾아내고 소개할 때 까지 최소 3개월에서 1년까지도 발품을 팔며, 직접 경험하며 제품에 대한 이해를 쌓는다. 정성스럽게 과정을 소개하는 차별점이 고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주고 있다.
오은환 대표는 "고객을 위해 공부하고, 소통하고, 선한 영향력과 행복을 나누는 것이 레어케어가 앞으로도 존재할 이유" 라며 "앞으로도 엄격한 큐레이션 철칙과 고객 신뢰를 위해 존재하는 회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A형 혈우병 환자 관절건강·신체활동 개선"
- “한의학 혁신성 인정”…자생한방병원, ‘WHO 건강·문화유산 혁신 기관’ 선정
- 백혈병·심장병 이겨낸 15세 소녀, 부산에 미술공방 열다
- 재발 잦은 난소암, 간단한 혈액 검사로 ‘치료 효과’ 예측한다
- "이마 주름의 주범은 '눈꺼풀 처짐'"…성형외과학회서 '눈썹 내림술' 제안
- 국내 첫 ‘한국 지도전문의 워크숍(K-FDC 2025)’ 개최…전공의 수련교육 혁신 시동
- “비만은 만성질환”…GLP-1·GIP 시대, 전문가 체계적인 관리 필요
- 강남세브란스 구성욱 병원장, 동아병원경영대상 수상
- 유방암 수술, 로봇·내시경 ‘최소침습술’이 합병증 줄인다
-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의료질평가 5년 연속 전 영역 ‘1등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00년 숙원'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타 통과…홍천군 첫 철도 시대 개막
- 2'임실 방문의 해' 성과로 증명된 섬진강 르네상스
- 3남원시, 지적·공간정보 행정 7년 연속 '최우수기관'
- 4남원시의회, 민생·현장·미래로 2025년 의정활동을 기록하다
- 5국립민속국악원, 전북 풍류 음악의 뿌리를 기록하다
- 6대구지방환경청 조은희 청장, 달서구청 미세먼지 상황실 현장방문
- 7임미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성‧청송‧영덕‧울진 지역위원회 송년의날 행사 및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강연 성료
- 8iM뱅크(아이엠뱅크), ‘적립식 펀드 가입 고객’ 경품 응모 이벤트
- 9영덕군, 고속도로 IC 2개소 신규 개설 검토...교통 불편 해소 총력
- 10수성아트피아, S-POTLIGHT 시리즈 마지막 무대 '대구성악가협회 송년음악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