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3,775가구 입주자 모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매입임대주택 3,775가구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은 LH가 다가구‧다세대 주택 등을 매입해 보수하거나 재건축한 뒤 저소득 가구 등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공공주택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청년 매입임대주택 887가구는 만 19세~39세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공급하며, 임대보증금 최소금액을 100만원으로 책정해 청년층의 목돈 마련 부담을 줄였다.
또한 이사가 잦은 청년의 주거특성을 고려해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생활 필수집기류가 갖춰진 상태로 공급된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Ⅰ유형(다세대주택 등) 1,895가구, 올해 첫 도입된 Ⅱ유형(아파트·오피스텔 등) 993가구에 입주할 신혼부부를 모집한다.
Ⅰ유형은 Ⅱ유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임대료가 저렴하며, Ⅱ유형은 Ⅰ유형에 비해 완화된 소득기준이 적용되기 때문에 신청자들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유형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청년 유형은 6일부터, 신혼부부 유형은 13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주택 소재지 및 세부 임대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H는 이번 입주자 모집과 함께 청년·신혼 매입임대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LH 매입임대에 관심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매입임대주택 신청후기나 경험담 등을 10분 이내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신청서에 해당 영상의 URL을 기재해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11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로, 12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 2명에 상금 100만원, 장려상 5명에 상금 50만원을 지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LH 관계자는 “청년 및 신혼부부 계층의 매입임대주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오롱그룹, 사장단·임원 인사…코오롱글로벌 대표에 김영범
- 대웅바이오 뇌기능개선제 ‘세레브레인’, 오리지널 의약품 ‘추월’
- 남서울대 로버트 딘 교수, 中 ‘2025 세계 VR 산업대회’서 발표
- 중진공, 산·학·관 협력으로 충북 이차전지 산업 회복 앞장
-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겨울학기 개강
- 첨단 제조 스타트업 '에타솔리드', 美 알키미스트 시카고 합류
- 마사회, ‘All-day 취업캠프’ 개최…"청년 취업 지원"
- 나이스지키미, 대출 구조 안정성 진단 위한 ‘채무안정등급’ 도입
- 제약기업 다림바이오텍, ‘디카맥스’ 홈페이지 오픈
-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라프로익, 윌렘 대포와 글로벌 캠페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민덕희 여수시의원, 제1회 ‘10·19 평화마라톤’ 감사패 수상
- 2김동기 하이랜드 회장, 순창군 희망나눔 성금 3,000만 원 기탁
- 3순창군, 고령층 시력 건강 지킨 공로로 보건복지부 표창
- 4고창군, 종합테마파크 조성 본격화
- 5코오롱그룹, 사장단·임원 인사…코오롱글로벌 대표에 김영범
- 6여수~순천 자동차전용도로 구조적 한계 지적…고속도로 건설 조속 추진 촉구
- 7'2025 고창꽃정원 행사' 31일 개최
- 8임실군, '2025년 맛집' 신규 선정 나선다…31일까지 접수
- 9고창군, 송와 박영관 선생 공적비 이전 기념식 개최
- 10고창군,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추진상황 최종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