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의신’ 권강수 대표, 상가투자 노하우 담은 ‘시크릿’ 출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프롭테크 ‘상가의신’ 권강수 대표가 상가투자 노하우를 담은 ‘시크릿’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권강수 대표는 20여 년간 창업 및 투자 컨설팅을 해온 전문가이자 상업용 부동산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상가의신‘ 제작자이다. 부동산 시장분석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고 동시에 창업 실무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이 책은 세트로 1권과 2권으로 각각 나눠져 있다.
1권 ‘성공률 99% 실전 상가 투자의 정석’은 저자가 상가 투자 초보자를 위해 자신의 노하우를 정리한 상가 투자 가이드이다. 재테크 수단으로서 왜 상가 투자를 알아야 하는지를 차근차근 설명하며, 상가 투자의 기본과 상가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또한 상가 투자자가 알아두면 좋은 창업과 상권 분석에 대해 다루며, 부동산 현장을 아는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상가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매력 있지만 결코 만만하지 않은 상가 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저자의 20여 년간 투자 노하우를 다 풀어놓았다. 상가 투자에 관심이 있으면서도 선뜻 다가가지 못했던 투자자, 상가 투자를 목적으로 알아보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투자자, 효자상가를 하나 잡아 오래 유지하고 싶은 투자자, 상가 투자와 동시에 창업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권 ‘2020~2021년 수도권 알짜 상권 분석’은 서울 주요 지역과 수도권 지역 신도시 일부를 포함한 25개 지역의 상권 분석서이다. 저자는 상가를 포함한 부동산 투자와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이라고 말한다. 발품을 많이 팔아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에 있는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때 비로소 특정 지역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권 탐방과 분석은 창업이나 상가 투자를 고려할 때 특히 중요한 부분이라 현장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 비중 있게 다루고 세세하게 설명했다.
각각의 상권을 일일이 방문해 상인들과 부동산 공인중개사사무소 등 상권 관련자들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최대한 예비창업자와 투자자의 관점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분만 판단해서 객관적으로 정리했다. 상권별로 정리한 시세의 경우 점포와 입지, 건물주에 따라 가격이 제각각이기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담기 위해 노력했다. 보증금, 월세, 권리금은 해당 지역 현장에서 여러 공인중개사사무소와 주변 상인들을 만나 하나하나 조사한 것을 바탕으로 평균치로 정리하였다. 상가를 포함한 부동산 투자 및 점포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반적인 지역 상권에 대한 가이드라인으로서 이 책을 미리 살펴본 다음에 직접 현장을 답사하여 최종 투자 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상가 투자자 및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조언’도 담았다. 저자가 성공으로 이끈 컨설팅을 하는 배경에는 ‘임차인(창업자)의 특성을 알아야 상가 투자에 성공한다’라는 메시지가 있다. 임차인이 없는 상가는 수익을 낼 수 없어 투자 가치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임차인에게 인기 있고 좋은 상가는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상가일 가능성이 높다. 임차인이 잘돼야 상가가 흥하고, 상가가 번성해야 투자자도 유리하다. 임차인의 입장에서 상가를 바라볼 수 있어야 성공적인 상가 투자가 가능하다. 장사가 잘되는 상가를 찾는 노하우는 상가 투자자뿐만 아니라 창업자에게도 꼭 필요하다.
이 책에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상가 투자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가 투자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과정부터 상가 투자에 나서는 과정까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각 상가별 특성을 비롯해 창업 트렌드, 상권 분성법 등 창업자의 시각에서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다. 무엇보다 실질적인 콘텐츠가 성공적인 상가 투자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가 투자 팁을 다양하게 제시했다.
저자는 현재 (주)케라인포스 대표, (주)상승디앤씨 대표, (주)트라이콘 대표, 플랫폼 ‘상가의신’ 대표,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문위원, (전)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부동산분과위원장을 역임하였다. 조선일보·매일경제·서울경제·이코노믹리뷰·세계비즈 등에 부동산과 창업 관련 분야의 칼럼니스트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그룹, ‘웨어러블 로봇’ 공개…19조 시장 공략
- 유류세 인하조치, 내년 2월말까지 추가 연장
-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정원 확대 무산…‘5대 5’ 동률
- EU 경쟁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최종 승인
- 용산정비창, 100층 랜드마크로…개발 본격화
- 삼성 전자계열사 사장 연쇄 인사…“경영진단 강화”
- 롯데, CEO 21명 물갈이…3세 신유열 부사장 승진
- SBA,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 성료…“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
- “기후위기 대응은 필수”…에너지공단-유엔체제학회, ‘기후행동 컨퍼런스’ 개최
- SK인천석유화학, 인천 초등생과 친환경 놀이과학교실 운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