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트렌드 반영한 ‘파비오 더 씨타’…특화설계 적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일과 삶의 균형적 삶을 뜻하는 워라밸 트렌드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며 근무자들의 일터인 업무 공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취업포탈 사람인이 지난 2018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 선택 기준’ 설문조사 자료에 따르면 높은 연봉과 저녁이 있는 삶 중 하나만 선택하라는 질문에 응답자 70% 이상이 저녁이 있는 삶을 선택했다.
또한 2020년 취업사이트 잡코리아가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 507명을 대상으로 ‘좋은 직장의 조건’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49.9%)이 워라밸이 보장되는 회사가 좋은 직장이라고 답했다. 좋은 근무 환경이 급여·성과급 등 금전적인 만족, 우수한 복지제도,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 등을 제친 것이다.
이처럼 워라밸을 중요시 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근무자의 일터인 업무 공간을 개선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주거복합타워를 말할 수 있다. 입주기업 근로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휴게 공간, 커뮤니티 시설 및 다양한 특화 시스템들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상업시설까지 갖춰 워라밸을 실현시킬 수 있어서다.
실제 섹션 오피스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주상복합단지로 평가되며 지난해 높은 호응 속에 섹션오피스,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이 모두 단기간 내 완판 됐다.
특히 오피스텔은 최고 1,451.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했고 상업시설 청약접수 결과도 257개 청약군(총 283실이며, 이 중 37실은 묶음 호실로 11개 군으로 구성)에 5,080건이 접수돼 평균 2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섹션오피스 506실도 1개월 만에 판매를 마쳤다. 주거복합시설인데다 각종 생활편의시설까지 갖춰 워라밸을 누리기 좋은 환경이 계약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업계 관계자는 “워라밸 문화가 사회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직장인들이 생활하는 오피스도 한층 진화하는 추세”라며 “이전 오피스처럼 단순 커뮤니티 시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오피스는 실질적인 휴식과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복합시설로 선보이는 경우도 늘고 있어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특화설계를 갖추고 상업, 주거 기능까지 고루 갖춘 주거복합타워 파비오 더 씨타가 내달 분양 예정이다.
파비오 더 씨타는 연면적 약 8만㎡ 규모에 지하 7층~지상 17층의 복합용도개발(MXD)사업으로 업무시설, 상업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주거형 시설로 구성된다. 수년간 수원 상권의 최중심지로 불렸던 옛 갤러리아 백화점 부지에 들어선다.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는 지상 4~17층에 조성되며 수원 인계동 대다수의 기존 건물 단점을 보완한 희소가치 높은 비즈니스 맞춤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업무특성에 따라 조합 및 분할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전호실 복도 벽체 및 출입문 등 공용부 투명 강화유리로 시공될 예정이다. 또한 근로자들의 업무 만족도와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용 회의실 및 휴게공간 등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대형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했다.
여기에 입주사들과 입주 기업을 방문하는 내방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주차 자동화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입주사 확인이 용이하도록 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설치하는 등 특화 시스템을 갖췄다.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는 GTX-C노선, 신분당선 연장 등 교통호재 풍부한 수원시청역(분당선) 1,2번 출구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 기업 직장인들의 출·퇴근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는 조합 및 분할이 가능한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입주 기업이 원하는 대로 직접 사무실을 구성할 수 있고 워라밸 문화 트렌드를 고려하여 건물 내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는 강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파비오 더 씨타 분양 홍보관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26에 위치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대차그룹, ‘웨어러블 로봇’ 공개…19조 시장 공략
- 유류세 인하조치, 내년 2월말까지 추가 연장
-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정원 확대 무산…‘5대 5’ 동률
- EU 경쟁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최종 승인
- 용산정비창, 100층 랜드마크로…개발 본격화
- 삼성 전자계열사 사장 연쇄 인사…“경영진단 강화”
- 롯데, CEO 21명 물갈이…3세 신유열 부사장 승진
- SBA,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 성료…“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
- “기후위기 대응은 필수”…에너지공단-유엔체제학회, ‘기후행동 컨퍼런스’ 개최
- SK인천석유화학, 인천 초등생과 친환경 놀이과학교실 운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지역 교육기관 유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2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 3영남대 박선주 교수, 한국자원식물학회 제25대 회장 선출
- 4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법 국회통과
- 5기장군, 관내 공중화장실 '음성 인식 양방향비상벨' 설치 확대
- 6부산도시공사, '2024 한국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 표창
- 7이천시 “분수대오거리, 시민 위한 새 광장으로”
- 8현대차그룹, ‘웨어러블 로봇’ 공개…19조 시장 공략
- 9주주 우롱하는 '올빼미 공시'에 개미 분통
- 10유류세 인하조치, 내년 2월말까지 추가 연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