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집콕…‘모바일 게임에 22.7조 썼다’
경제·산업
입력 2020-07-10 22:49:36
수정 2020-07-10 22:49:36
서청석 기자
0개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생활 시간이 길어지면서, 올해 2분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에 쓰인 금액이 큰 폭으로 늘어나 약 22조 7,000억원이 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세계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 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는 2분기 모바일 게임 앱을 140억회 다운로드 했고 약 190억 달러, 한화로 22조7,000억원을 지출한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출액은 전분기 대비 15%증가했고, 분기별 지출로는 역대 최고 기록입니다.
국내 게임에서는 엔씨의 리니지2 M, 리니지 M이 나란히 소비자 지출 1, 2위를 기록했고 3위는 릴리스 게임즈의 AFK아레나가 차지했습니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경찰청-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북구가족센터 방한용품 지원
- 2이달의 부산세관인은 '김성우 주무관'
- 3경북테크노파크, ‘공유배터리 안전연구센터’ 준공
- 4경상북도·경북테크노파크, '2025 APEC 국가기술사업대전 G-TECH CONNECT' 성황리 종료
- 5정연식 영남대 교수,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 6대구대 이채윤 학생, 제28회 울산광역시 건축대전 대상 수상
- 7김기웅 의원, ‘캄보디아 사태 재발방지 패키지법’ 발의
- 8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 9제19회 영덕군수배 전국 출향인·군민 골프대회 성료
- 10영덕군, KBS전국노래자랑 본선 녹화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