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집콕…‘모바일 게임에 22.7조 썼다’
경제·산업
입력 2020-07-10 22:49:36
수정 2020-07-10 22:49:36
서청석 기자
0개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생활 시간이 길어지면서, 올해 2분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에 쓰인 금액이 큰 폭으로 늘어나 약 22조 7,000억원이 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세계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 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는 2분기 모바일 게임 앱을 140억회 다운로드 했고 약 190억 달러, 한화로 22조7,000억원을 지출한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출액은 전분기 대비 15%증가했고, 분기별 지출로는 역대 최고 기록입니다.
국내 게임에서는 엔씨의 리니지2 M, 리니지 M이 나란히 소비자 지출 1, 2위를 기록했고 3위는 릴리스 게임즈의 AFK아레나가 차지했습니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아, 제4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렉서스코리아, ‘2025 공예트렌드페어’ 참가…‘손끝의 미학’ 주제
- "올해 마지막 할인"…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서 ‘윈터 라이브’ 진행
- 리베이션, 가족친화인증 획득…친환경 패키징 기업으로 인정
- 뷰티 브랜드 메리몽드, 태국 세븐일레븐 7000개 매장 입점
- ‘여수 율촌 블루밍 더허브’ 사업계획승인 완료…사전청약 돌입
- 신세계면세점, 글로벌 OTP ‘플리기’와 MOU 체결
- "독거노인 돌봄 문화 확산"…SK온,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신세계백화점,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 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5기 성과공유회 개최
- 2기아, 제4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3렉서스코리아, ‘2025 공예트렌드페어’ 참가…‘손끝의 미학’ 주제
- 4"올해 마지막 할인"…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서 ‘윈터 라이브’ 진행
- 5뷰티 브랜드 메리몽드, 태국 세븐일레븐 7000개 매장 입점
- 6리베이션, 가족친화인증 획득…친환경 패키징 기업으로 인정
- 7‘여수 율촌 블루밍 더허브’ 사업계획승인 완료…사전청약 돌입
- 8신세계면세점, 글로벌 OTP ‘플리기’와 MOU 체결
- 9"독거노인 돌봄 문화 확산"…SK온,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10신세계백화점,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