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부터 MZ세대까지' 저격…전자 업계 뉴트로 열풍

경제·산업 입력 2020-07-16 08:54:14 수정 2020-07-16 08:54:14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일제히 '뉴트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뉴트로(New-tro)는 새로움(New)과 복고(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트렌드를 뜻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단종된 과거 대표 제품이나 문구들을 앞세워 한국 대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유튜브에서 '뉴레트로 : 별세계 갬성'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연속해서 게재하고 있다.


LG전자 역시 옛 금성사·골드스타(GoldStar) 광고 문구와 과거 제품들을 앞세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