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세대 고정수요에 김포도시철도 이용객까지…상업시설 관심

경제·산업 입력 2020-08-24 13:41:18 수정 2020-08-24 13:41:1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안강건설이 김포시 구래동에 공급하는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 투시도. [사진=안강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좋은 자리를 선점하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중요하다. 과거 배산임수라고 하여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지세가 최고의 명당 중 하나로 꼽혔듯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도 소위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행형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좋은 자리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로 통한다. 입지의 좋고 나쁨에 따라 부동산의 성패와 가치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입지의 우수성을 판단하는 조건에는 생활편의성, 교통망, 배후수요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다.

 

이렇듯 입지가 좋은 곳에는 사람의 왕래가 잦아지고 사람이 많아지면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킬 상권 및 편의시설이 형성되면서 그 지역 부동산의 가치는 올라간다.

 

실제로 입지가 좋은 곳에 분양한 수익형부동산은 큰 인기를 누렸다. 대명건설이 지난 2018년 서울 강동 고덕지구에 분양한 고덕역 대명벨리온상업시설은 계약시작 하루 만에 모든 점포 분양을 완료했다. 고덕역 인근한 이 상업시설은 5호선을 통해 광화문 등 강북 도심권 접근이 편리한데다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등 7만여 업무 수요와 인근 고덕지구 45,000세대 주거단지의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부터 좋은 자리·입지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최근 분양시장에서도 입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투자자가 많다라며 우수한 교통여건에다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춘 곳이라면 지금과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좋은 투자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안강건설이 김포시 구래동 일대에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이 상업시설은 약 54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앞서 분양을 완료한 김포 더 럭스나인 오피스텔을 통해 1,600세대의 고정수요를 두고 있다.

 

또한 인접한 행복주택 1,500세대를 비롯해 구래지구 약 4만세대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학운 2~6산업단지, 양촌 산업단지 등으로 구성된 김포골드밸리도 멀지 않아 약 7만 명의 근로자들 역시 잠재적 배후수요다.

 

게다가 구래지구 내 지신산업센터와 오피스텔 공급이 계속 공급될 예정으로 향후 생활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 모든 개발이 완료될 경우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은 구래지구 내 중심이 될 전망이다.

 

또한 작년 9월 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 개선은 물론 풍부한 유동인구도 기대할 수 있다. 김포도시철도의 경우 하루 6만명 이상 이용하며, 서울 김포공항역 기준 약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김포도 서울 생활권에 들어가는 것이다.

 

특히 이 상업시설은 구래역, 양촌역을 모두 누리는 더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약 6.7m 높은 층고로 설계해 타 상업시설 대비 높은 층고를 바탕으로 개방감과 가시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김포 더 럭스라인 상업시설은 공실률이 낮은 경기 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한강신도시 내 구래지구에 위치하고 있어 투자 안정성이 기대된다.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 R-ONE에 따르면 경기지역은 20201분기 기준 중대형상가 공실률은 9.8%로 전국에서 3번째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의 경우 1층에 약 540m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구성돼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좋아 공실률이 낮을 것으로 업계 관계자는 전망했다.

 

또한 구래지구 중심입지에 위치하고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데다 구래역, 양촌역과가깝다보니 유명 브랜드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프랜차이즈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실제 유명 브랜드나 프랜차이즈와 같은 키테넌트 시설이 상업시설 내 입점 시 꾸준한 고객 유입을 이끌 수 있고 체류시간을 늘려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울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구래지구는 김포 최대 번화가이자 중심상업지구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라며 구래지구 내에서도 좋은 자리라고 할 수 있는 중심에 입지하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를 갖춰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793(구래동 6880-7) 1층에 위치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