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클럽, 패션 앱 월간 사용시간 1위 기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패션 카테고리 어플리케이션(앱) 월간 사용시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가 데이터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HD를 통해 안드로이드OS와 iOS 이용자를 분석한 국내 패션 앱 사용자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8월을 기준으로 하프클럽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평균 사용시간이 1.8시간으로 가장 길었다.
패션 앱의 월평균 총 사용시간 2위는 LF몰로 한달 동안 약 1.1시간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서 3위부터 10위까지는 △지그재그 △이랜드몰 △에이블리 △무신사 △스타일쉐어 △브랜디 △룩핀 △유니클로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패션 앱 사용자는 1091만 명으로 이 중 여성 고객의 비중이 약 7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도 남성이 53분, 여성이 1시간 19분으로 여성 고객이 더 오래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사용자(MAU) 순위에서는 여성 패션 앱 에이블리(254만명)와 지그재그(213만명)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무신사(174만), 브랜디(114만), LF몰(65만) 등이 뒤를 이었고, 30만명이 이용한 하프클럽은 10위에 올랐다.
트라이씨클 김도운 상무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하프클럽은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아울렛을 지향하고 있다”며 “특히 주력인 브랜드 패션 부문에서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제품을 보다 간편하고 실속있게 쇼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통신사, 해킹 여파…분쟁 신청 7월 월간 최다
- 코엑스, 야외 도시 숲으로 탈바꿈…"美 SWA 그룹 조경"
- LG전자·LG CNS·LG엔솔, '원 LG' 선봬…"AI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상승…3분기 상장사 시총 331조원 증가
- 한국인, 지난해 라면 1인당 79개 먹어…'세계 2위'
- 국제금값 온스당 4000달러 안착…은값 14년만에 최고치
- 정부 "장애 전산시스템 709개로 정정"…복구율 27.2%
- 추석 연휴 마지막날 귀경길 정체…부산→서울 6시간 40분
- 트럼프 "이스라엘-하마스, 가자 평화구상 1단계에 합의"
- 李 대통령 "이스라엘 나포 국민 석방에 외교역량 최대 투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통신사, 해킹 여파…분쟁 신청 7월 월간 최다
- 2'AI로 미래를 여는 임실'…2025 ON마을 화합 한마당 열려
- 3코엑스, 야외 도시 숲으로 탈바꿈…"美 SWA 그룹 조경"
- 4LG전자·LG CNS·LG엔솔, '원 LG' 선봬…"AI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 5임실N치즈축제, 개막과 동시에 흥행 폭발…역대 최대 인파 기록ㅊ
- 6여수 국동항 폐유 유출, 파손된 저장용기서 770리터 흘러나와
- 7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상승…3분기 상장사 시총 331조원 증가
- 8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이 GREEN 줍깅’ 환경 실천 프로그램 진행
- 9계명문화대, 학생 주도형 ‘비슬제(새봄월드)’로 대학 축제 새 전환점 활짝
- 10영남이공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산불 피해지역에 ‘들마루’ 기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