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클럽, 패션 앱 월간 사용시간 1위 기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패션 카테고리 어플리케이션(앱) 월간 사용시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가 데이터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HD를 통해 안드로이드OS와 iOS 이용자를 분석한 국내 패션 앱 사용자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8월을 기준으로 하프클럽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평균 사용시간이 1.8시간으로 가장 길었다.
패션 앱의 월평균 총 사용시간 2위는 LF몰로 한달 동안 약 1.1시간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서 3위부터 10위까지는 △지그재그 △이랜드몰 △에이블리 △무신사 △스타일쉐어 △브랜디 △룩핀 △유니클로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패션 앱 사용자는 1091만 명으로 이 중 여성 고객의 비중이 약 7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도 남성이 53분, 여성이 1시간 19분으로 여성 고객이 더 오래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사용자(MAU) 순위에서는 여성 패션 앱 에이블리(254만명)와 지그재그(213만명)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무신사(174만), 브랜디(114만), LF몰(65만) 등이 뒤를 이었고, 30만명이 이용한 하프클럽은 10위에 올랐다.
트라이씨클 김도운 상무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하프클럽은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아울렛을 지향하고 있다”며 “특히 주력인 브랜드 패션 부문에서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제품을 보다 간편하고 실속있게 쇼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골프 보험 상품 하나로"…네이버, 'N골프 라운드 패키지' 서비스
- 네이버클라우드, 기업용 '클로바노트' 출시…보안·맞춤 기능 강화
- 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 네이버, 세계적 자연어처리 학회서 논문 채택…"검색 기술력 입증"
- 공영홈쇼핑, 배추 대란 속 포장김치 매진 행진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 공개
- 삼성디스플레이, 페라리 최대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 참가
- 중기중앙회, 은행 임직원과 '노란우산 한마음 워크숍' 개최
- "음주는 책임있게"…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캠페인
- 오뚜기, 식문화 도구 개발 두번째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4’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골프 보험 상품 하나로"…네이버, 'N골프 라운드 패키지' 서비스
- 2네이버클라우드, 기업용 '클로바노트' 출시…보안·맞춤 기능 강화
- 3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 4꿈꾸는 아이들의 축제...‘2024년 제1회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한마당’ 개최
- 5네이버, 세계적 자연어처리 학회서 논문 채택…"검색 기술력 입증"
- 6공영홈쇼핑, 배추 대란 속 포장김치 매진 행진
- 7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 공개
- 8삼성디스플레이, 페라리 최대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 참가
- 9중기중앙회, 은행 임직원과 '노란우산 한마음 워크숍' 개최
- 10"음주는 책임있게"…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캠페인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