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클럽, 패션 앱 월간 사용시간 1위 기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패션 카테고리 어플리케이션(앱) 월간 사용시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가 데이터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HD를 통해 안드로이드OS와 iOS 이용자를 분석한 국내 패션 앱 사용자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8월을 기준으로 하프클럽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평균 사용시간이 1.8시간으로 가장 길었다.
패션 앱의 월평균 총 사용시간 2위는 LF몰로 한달 동안 약 1.1시간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서 3위부터 10위까지는 △지그재그 △이랜드몰 △에이블리 △무신사 △스타일쉐어 △브랜디 △룩핀 △유니클로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패션 앱 사용자는 1091만 명으로 이 중 여성 고객의 비중이 약 7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도 남성이 53분, 여성이 1시간 19분으로 여성 고객이 더 오래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사용자(MAU) 순위에서는 여성 패션 앱 에이블리(254만명)와 지그재그(213만명)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무신사(174만), 브랜디(114만), LF몰(65만) 등이 뒤를 이었고, 30만명이 이용한 하프클럽은 10위에 올랐다.
트라이씨클 김도운 상무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하프클럽은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아울렛을 지향하고 있다”며 “특히 주력인 브랜드 패션 부문에서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제품을 보다 간편하고 실속있게 쇼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유소 기름값 6주 만에 상승…"중동 정세 영향 반영"
- 한국콘텐츠진흥원, 日 디지털할리우드 대학과 '뉴 콘텐츠 아카데미' 콜라보
- 현대모비스, 자동차 넘어 로봇까지…‘액추에이터’ 시장 진출 초읽기
- 이통사, 장마철 ‘통신 재난’ 막는다…"선제적 대응"
- 오리온, 초대형 물류 통합센터 ‘진천공장’ 설립에 2280억원 투자
- [위클리비즈] 드디어 애플페이로 대중교통 탄다
- 美 재생에너지 세액공제 축소…한화솔루션 ‘비상’
- 배민 “1만원 이하 수수료 면제”…생색내기 비판
- “3만원대 요금제 88만원 준다”…보조금 경쟁 격화
- 보스턴다이내믹스 풋옵션 시한 임박…현대차 ‘기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6-21(토) 00:00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유소 기름값 6주 만에 상승…"중동 정세 영향 반영"
- 2한국콘텐츠진흥원, 日 디지털할리우드 대학과 '뉴 콘텐츠 아카데미' 콜라보
- 3현대모비스, 자동차 넘어 로봇까지…‘액추에이터’ 시장 진출 초읽기
- 4버스에서 불붙는 결제 전쟁…티머니-애플페이 손잡았다
- 5주가 널뛰는 코스닥社…소수 계좌 매수 ‘주의보’
- 6이통사, 장마철 ‘통신 재난’ 막는다…"선제적 대응"
- 7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8장수군, 국가생태관광지 '뜬봉샘과 수분마을' 생태걷기 행사
- 9최훈식 장수군수, 장마철 재해 우려지역 현장점검
- 10민선 8기, 시장 인사가 철권통치하나?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08:00주식 키워드림
생방송 PD 장은예 MC
- 09:00김현구의 고거참 상담소
생방송 PD MC
- 10:00김현구의 고거참 상담소
생방송 PD MC
- 11:00고점뚫고 하이킥
생방송 PD 이효정 MC
- 12:00神들의 매매신호
재방송 박아인 PD 정유현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