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캐릭터 홍보

경제·산업 입력 2020-10-16 10:05:50 수정 2020-10-16 10:05:5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H 사일런트 홈 소개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알파카 캐릭터를 통해 클린알파시스템을 설명한 것에 이어 사막여우 캐릭터를 활용해 층간소음 저감기술인 ‘H 사일런트 홈홍보영상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홍보영상은 무리생활을 하는 사막여우 가족을 캐릭터로 설정해 현재 개발 중인 ‘H 사일런트 홈에 대해 소개하는 형식이다. 큰 귀를 가지고 있는 사막여우가 소리에 민감하다는 특징을 살려 현대건설의 기술력을 강조한 것도 영상의 특징이다.

 

영상은 사막여우가족 4마리가 살고 있는 현대건설 아파트에 층간소음 저감 최적화 기술인 ‘H 사일런트 홈을 적용해 층간소음 없이 조용하게 생활한다는 것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H 사일런트 홈은 1단계 튼튼한 골조 2단계 고성능 특화 바닥구조 3단계 최첨단 소음 예측기술 4단계 완벽한 시공관리와 품질점검 5단계 층간소음 알림시스템으로 구성된다.

 

5단계에 적용되는 기술로는 현대건설만의 특화기술로 특허권을 보유중인 슬래브 강성보강 레이져스캔을 통한 골조 시공 품질관리 고성능완충재(층간소음 저감재) 3건을 포함하여 골조 진동저항 성능 평가/검증 슬래브 두께 상향 고강도 기포콘크리트 적용 고중량/고강도 온돌층 고탄성/고감쇠 마감재 층간소음 성능예측 기술 혼합식 구조 성능저하 방지기술 정밀시공관리 설비배관 최적 배치 목업세대 성능 사전평가 층간소음 저감재 자재검수 층간소음 알람 시스템으로 총 15가지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2018년부터 고객이 살고 싶은 집에 대한 신상품 아이디어를 H 시리즈로 명명해 매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파트 내부에서 단지 전체로 시선을 넓혀 H 아이숲, H 오토존, H 클린알파, H 나눔터, H 독점향 등 총 22건의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여 분양 중인 단지에 적용하고 있으며, H 사일런트 홈은 내년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고의 주거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향후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힐스테이트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