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엔, 간접구매 전략 세미나 개최

매칭테크 기업 캐스팅엔이 간접구매를 주제로 한 세미나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기업에서 대행, 비품, 외주 등을 구매하는 것을 간접 구매라고 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간접구매 전략 수립을 통해 기업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 내용이 주된 골자다. 주요 참가 대상은 기업 대표와 경영관리 임원 등 구매 결정권자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는 국민대학교 최정욱 교수와 코스트인사이트 김신건 대표다. 최정욱 교수는 기업 구매 지출 이해와 구매 혁신 방안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기업 지출 분석 방안부터 효과적인 기업 지출 관리 전략, 다양한 구매 방법의 이해 등이 내용이다. 김신건 대표는 기업 비용 절감 트렌드 및 전략을 다룬다. 기업 비용 절감 사례부터 방법의 습득, 기업 비용 절감 방법론에 관해 이야기한다. 세미나 진행 전에는 조찬 및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된다.
세미나를 개최하는 캐스팅엔은 B2B거래 매칭테크 기업이다. 온라인으로 업무를 의뢰받아 한번에 다수의 업체에게 견적을 받고 업체를 매칭해 계약까지 지원한다. 2016년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중개 연결 19,487건, 중개 제안 금액 573억 원, 가입 전문업체 4,444개 등을 기록 중이다. 19년 9월까지 중개·가격조사 의뢰는 21,112건이며, 사이트 방문자수는 누적 70만 명을 넘었다. 앞으로 IT 중개와 광고대행 등도 세미나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캐스팅엔 측은 설명했다.
국민대학교 최정욱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발맞추어 이미 미국과 유럽은 최적화된 직접구매 분야를 지나 간접구매 분야가 변화와 핵심이다”며 “기업도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으로 조건에 맞는 업체, 사업에 적합한 업체와 거래하는 구매 혁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캐스팅엔 용성남 대표는 “다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비용 구조 개선을 위해 간접구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간접구매 전략 수립과 혁신방안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오는 22일 오전 8시부터 서울 동대문 라마다 호텔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이벤터스에서 10월 19일 자정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안산병원 장영우 교수, 로봇수술 개인 통산 1000례 달성
- 위암 수술, 작게 절제하고 기능은 최대한 보존한다
- 경희대병원 유지욱 교수팀, 모야모야병의 뇌졸중 연관 혈관신호 확인
- “무릎관절염, 조기에 한의치료로 수술·고위험 진통제 사용 줄인다”
- “포도씨 추출물, 하지정맥류 개선 효과”
- 이대엄마아기병원 6000번째 분만 주인공…호주서 온 '51세 초산모'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산업은행
- 2김한종 장성군수, '행정의 달인' 입증…올해 역대급 성과 거둬
- 3엘앤에프, 테슬라 공급 계약 금액 대폭 감액…"3.8조→973만원"
- 4김철우 보성군수 "남해안 해양관광 거점 도약…율포항·열선루 보성 랜드마크화"
- 5대한항공, 납품업체 해킹에 임직원 개인정보 유출
- 62025 도시정비 결산…현대건설 8년 연속 1위
- 7LG엔솔, 열흘 새 13.5兆 계약 해지…ESS로 만회될까
- 8네이버클라우드, 흑자 전환했지만…내부 의존 ‘여전’
- 9한국앤컴퍼니, 오너리스크·공시위반 ‘산 넘어 산’
- 10하이닉스 투경 혼란에…거래소, 지정 요건 손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