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엔, 간접구매 전략 세미나 개최
매칭테크 기업 캐스팅엔이 간접구매를 주제로 한 세미나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기업에서 대행, 비품, 외주 등을 구매하는 것을 간접 구매라고 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간접구매 전략 수립을 통해 기업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 내용이 주된 골자다. 주요 참가 대상은 기업 대표와 경영관리 임원 등 구매 결정권자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는 국민대학교 최정욱 교수와 코스트인사이트 김신건 대표다. 최정욱 교수는 기업 구매 지출 이해와 구매 혁신 방안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기업 지출 분석 방안부터 효과적인 기업 지출 관리 전략, 다양한 구매 방법의 이해 등이 내용이다. 김신건 대표는 기업 비용 절감 트렌드 및 전략을 다룬다. 기업 비용 절감 사례부터 방법의 습득, 기업 비용 절감 방법론에 관해 이야기한다. 세미나 진행 전에는 조찬 및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된다.
세미나를 개최하는 캐스팅엔은 B2B거래 매칭테크 기업이다. 온라인으로 업무를 의뢰받아 한번에 다수의 업체에게 견적을 받고 업체를 매칭해 계약까지 지원한다. 2016년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중개 연결 19,487건, 중개 제안 금액 573억 원, 가입 전문업체 4,444개 등을 기록 중이다. 19년 9월까지 중개·가격조사 의뢰는 21,112건이며, 사이트 방문자수는 누적 70만 명을 넘었다. 앞으로 IT 중개와 광고대행 등도 세미나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캐스팅엔 측은 설명했다.
국민대학교 최정욱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발맞추어 이미 미국과 유럽은 최적화된 직접구매 분야를 지나 간접구매 분야가 변화와 핵심이다”며 “기업도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으로 조건에 맞는 업체, 사업에 적합한 업체와 거래하는 구매 혁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캐스팅엔 용성남 대표는 “다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비용 구조 개선을 위해 간접구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간접구매 전략 수립과 혁신방안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오는 22일 오전 8시부터 서울 동대문 라마다 호텔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이벤터스에서 10월 19일 자정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버스커 버스커 형태, 태국서 프로듀서로 활동 ‘눈길’
-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 세종문화회관서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스위스 시계 ‘오데마 피게’, ‘카우스’와 협업 한정판 시계 공개
- 특별한맛주식회사,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선 '갈릭홀릭쌈장’ 선보여
- 바이올리니스트 윤유경, 콘체르토 시리즈 세 번째 무대 선보여
- 매거진 ‘싱글즈’, ‘코리아 그랜드 뮤직어워즈’에 구디백 협찬
- 일초픽, 청정 자연 제주도 흑돼지 편육 출시
- 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 오는 12월 14일 오픈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2025년도 전속작가에 정지원 작가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