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업, 고객관리 플랫폼 런칭 주목…게임 운영 대행 서비스 차별화

문화·생활 입력 2020-10-28 13:07:21 수정 2020-10-28 13:07:21 유연욱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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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애드업 제공

게임 운영 전문대행 기업 '에드업(Add-Up, 대표 강한)'이 게임 운영 대행에 특화된 고객 관리 플랫폼을 런칭해 주목받고 있다.

 

에드업에 따르면, 고객 관리 플랫폼은 고객 관리(Customer Satisfaction, CS), 품질 관리(Quality Assurance, QA), 모니터링, 마케팅, 보안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 일본어 등 다국어 자동 번역 기능을 지원하여 게임 운영 대행에 특화된 면모를 선보인다.

 

에드업 고객 관리는 마켓 및 커뮤니티 관리, 통계 리포트 작성, 결제 및 환불, VIP 서비스 응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품질 관리는 기능 테스트, 호환성 체크 및 유지 보수, 국내 서비스를 위한 현지화 테스트 등을 수행하는 서비스다.

 

모니터링은 24시간 실시간 감시 및 대응, 장애 상황 발생 관련 신속한 전파, 매 시간별 리포트 제공, 구글·앱스토어 등 마켓 리뷰 대응 등을 포함한다. 마케팅은 바이럴 영상 제작 및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대행, 업무 바이럴 영상 제작, 이벤트 기획 및 관리, 경품 발송 처리 업무 등을 수행하는 에드업의 자체 사업 분야다.

 

주목할 점은 해당 플랫폼이 에드업 자체 연구개발 노력의 산물이라는 점이다.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인 가운데 자체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영역으로 사업을 추가 확대하는 등 능동적인 개발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다.

 

에드업은 온라인 PC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대행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또 네이버 카페 등의 게임 커뮤니티 관리 및 24시간 야간 모니터링,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의 CS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뿐 아니라 쇼핑몰, 기타 거래소 등으로 사업 대상을 확대하며 주목받고 있다.

 

에드업 관계자는 "최근 기존 사업 분야에 전남과학대학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게임 운영에 적합한 인재를 등용하는 경영 방침을 내세우고 있는데 맞춤 인재를 등용하여 빠른 업무 적응 환경을 구현해 퀄리티 뛰어난 결과물을 확보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라며 "또 일학습병행제를 연계하여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는 등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경영 포인트"라고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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