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마음이 마음에게 With 콘서트' 영상 'LH티비'로 공개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장애를 극복한 음악인을 초청한 무관중 콘서트를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공개하며 따뜻함을 전한다.
지난 24일 장애를 극복한 피아니스트와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해설이 있는 온택트 공연 '마음이 마음에게 With 콘서트'가 LH본사 대강당에서 열렸다. 해당 콘서트 영상은 12월 1일부터 'LH티비' 채널로 공개될 예정이다.
콘서트는 오대웅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고,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유예은 양과 장애인 오케스트라 '희망이룸 오케스트라'가 출연했다. 먼저 영화 '기적의 피아노' 주인공이자 시각장애 천재 피아니스트 유예은 양이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열정' 3악장을 연주하고, ‘사랑으로’ 등 가요를 피아노 연주와 함께 노래하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경남 최초의 장애인 오케스트라 '희망이룸 오케스트라'의 정지선 단장 등 총 36명의 단원이 '아리랑 랩소디', '오페라의 유령' 등을 연주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보여줬다. 지난 2012년 창단한 희망이룸 오케스트라는 창단 이후 현재까지 500회 이상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 예술가의 왕성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공연 중간 연주자와 장애인식개선에 대한 퀴즈도 진행돼 장애에 대한 벽을 뛰어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유예은 양은 공연을 마친 뒤 "장애인을 도움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것 대신 그 사람이 가진 능력을 눈여겨봐 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음악으로 희망을 전하는 연주자가 되고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튜브 채널 'LH티비'에 공개되는 해당 콘서트 영상에 장애인식 개선 응원 덧글을 달면 선정을 통해 소정으 상품도 증정된다.
한편 LH는 장애인지원단체 사단법인 '희망이룸'과 함께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를 개소해 무료공간임대, 카페운영비용 지원 등 장애인식 개선 및 맞춤형 일자리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정관 LH 경영혁신본부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택트로 콘서트를 진행한 만큼 보다 많은 관객들이 온라인으로 공연을 즐기고, 장애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서 '순수 채식 기내식' 선봬
- 짐바브웨에 ‘희망의 인술’ 강동원‧전진경 부부, JW성천상 수상
-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새 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 콜마그룹 윤동한 회장, 콜마홀딩스 상대로 검사인 선임 신청
- 태영건설, 6000억 규모 '진해신항 축조공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 아모레퍼시픽,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000회…판매 1000억 돌파
- 이랜드리테일, 유통형 SPA '고잔점' 흥행…오픈 한 달 만 매출 556%↑
- 대우건설, ‘SUMMIT’ 리뉴얼…'고급 주거시장 공략'
- 롯데컬처웍스, 메가박스중앙과 K-콘텐츠 활성화 투자
- 마사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혹서기 취약계층' 기부금 전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서 '순수 채식 기내식' 선봬
- 2한울소재과학-KISTI, '양자암호 통신 인프라 장비' 공급 계약
- 3짐바브웨에 ‘희망의 인술’ 강동원‧전진경 부부, JW성천상 수상
- 4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새 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 5콜마그룹 윤동한 회장, 콜마홀딩스 상대로 검사인 선임 신청
- 6원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미싱 주의 당부
- 7핀트,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자산 업계 최초 3000억원 돌파
- 8원주시 미래고·영서고,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 선정
- 9태영건설, 6000억 규모 '진해신항 축조공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 10티엘비, 메모리모듈 매출 증가 기대…목표가↑-대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