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5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1점 (1,000점 만점)을 얻어 54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것으로 게임사 중에서는 유일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5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5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올해 3월 북미와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성과를 보였다”며 “특히 지난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국내 구글과 애플 등 마켓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사랑을 얻은 것이 좋은 성적으로 귀결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역시 전체 40위로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한 솥밥을 먹게 된 넷마블과 코웨이가 각각의 사업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스파 윈터, ‘폴로 플레이 백’ 팝업 방문
- "자고 일어나면 또 인상"...분양가 인상 걱정 없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 메인라인, 보험상품 PV산출 특허청 인정받아
- 부산광역시 덕천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체험공간 조성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런던 E-PRIX’ 시즌 11 성료
- 네이버는 기대 카카오는 걱정?…엇갈린 실적 전망
- 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대중제재에 K-조선 '반사이익'…수주 점유율 20%대 회복
- 7월 초 신용카드 결제 늘었다…휴가철 소비쿠폰 효과 기대감
- 한경협, 제32차 태평양경제협력위원회 총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스파 윈터, ‘폴로 플레이 백’ 팝업 방문
- 2"자고 일어나면 또 인상"...분양가 인상 걱정 없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 3메인라인, 보험상품 PV산출 특허청 인정받아
- 4부산광역시 덕천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체험공간 조성
- 5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런던 E-PRIX’ 시즌 11 성료
- 6네이버는 기대 카카오는 걱정?…엇갈린 실적 전망
- 7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8스마트레이더시스템-뷰런테크놀로지, 센서융합 기술 협력 MOU
- 9효성중공업, 중장기적 이익 개선세…목표가↑-한투
- 10대중제재에 K-조선 '반사이익'…수주 점유율 20%대 회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