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한미콜드마스크 출시…“코에 뿌려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
경제·산업
입력 2020-12-15 15:37:41
수정 2020-12-15 15:37:41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한미약품은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한미콜드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천연 홍조류에서 추출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으로 제조한 한미콜드마스크를 코에 뿌리면, 비강 내에 물리적인 막이 형성되면서 호흡기를 통한 각종 감염 바이러스 침입을 차단할 수 있다.
음전하(-)의 고분자 다당류 성분인 람다카라기난이 호흡기 바이러스의 양전하(+) 부분과 결합해 물리적인 막을 형성하는 원리다.
한미약품은 람다카라기난(λ-carrageenan)의 시험관 내 세포 실험을 통해 항 호흡기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하고, 논문 출간을 진행중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팬데믹 상황을 완화시킬 치료제와 백신이 아직 공급되지 못하는 현실에서는 개인의 철저한 방역 노력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핵심 수칙”이라며 “비강스프레이인 콜드마스크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를 병용해 사용하면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방공무원 수험생, 5만 여명 개인정보 유출
- 2이스라엘 "트럼프 평화구상 첫 단계 즉각 이행 준비"
- 3美 임시예산안 또 부결…"셧다운 사태 지속"
- 4美 트럼프 대통령, APEC 앞두고 29일 방한 전망
- 5연휴 둘째날 비 소식…"추석까지 흐리고 비"
- 6LG전자, '라이프스굿 봉사단' 추석 맞아 이웃에 온정 전해
- 7연휴 둘째 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5시간 10분
- 8전국 주유소 기름값 2주째↑…"다음주 경윳값 강세 전망"
- 9연세하남병원 착공…2027년 종합병원 시대 여는 하남
- 10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 사퇴…전남지사 출마 본격화 – ‘찐명’ 세력 부상 관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