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요금제, SKT도 가세…자급제 주목

[앵커]
KT와 LG유플러스에 이어 SK텔레콤도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입니다.
선택약정할인을 받지 않는 대신 통신비를 확 낮춰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온라인 요금제가 각광 받게되면 통신사를 끼지 않고 공기계를 직접 사는 ‘자급제’ 시장이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윤다혜 기자입니다.
[기자]
SK텔레콤이 기존 5G 오프라인 요금제보다 30% 수준으로 저렴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5G 서비스의 경우 최소 월 3만8,000원(데이터 9GB), LTE의 경우 최소 월 2만8,500원(데이터 1.2GB) 등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요금제는 이동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제조사나 가전 유통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공기계를 직접 구매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통신사가 아끼게 된 마케팅 비용을 고객 혜택으로 돌려주는 겁니다. 대신 단말기 지원금·선택약정할인 25%는 받을 수 없습니다.
SK텔레콤이 온라인전용 요금제를 출시할 경우 경쟁사들에서도 추가적인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텔레콤의 30% 저렴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는,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것과 비교해도 5% 더 저렴한 수준입니다.
앞서 저가·온라인 요금제를 내놓은 KT와 LG유플러스는 할인율이 각각 16%, 7% 수준입니다.
이통3사간 온라인 전용 요금제 경쟁에 불이 붙을 경우, 자급제 시장이 더 커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반면 저렴한 요금을 무기로 하는 알뜰폰은 SK텔레콤의 저렴한 요금제 출시에 영향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경제TV 윤다혜입니다. /yunda@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S마린솔루션, 상반기 영업익 64억…사상 최대 실적 기록
- 한경협,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5억원 전달
- 롯데홈쇼핑, 일본·프랑스서 현지 라이브 방송 진행
- 마세라티 코리아, ‘마이 퍼스트 마세라티’ 금융 캠페인
- 진에어, 장애체험교육 참여…휠체어·안내보행 체험
- 롯데百,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 오픈
- 지니틱스, ‘반도체 설계’ 국가핵심기술 보유 기업으로 지정
- SK바이오사이언스, ‘2025 ESG 보고서’ 발간
- 네이버클라우드, 경량화 추론모델 오픈소스로 공개
- CJ프레시웨이, 당진시·aT와 협약…"지역 농가 직거래 활성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2LS마린솔루션, 상반기 영업익 64억…사상 최대 실적 기록
- 3한경협,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5억원 전달
- 4롯데홈쇼핑, 일본·프랑스서 현지 라이브 방송 진행
- 5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6마세라티 코리아, ‘마이 퍼스트 마세라티’ 금융 캠페인
- 7뉴로메카, 포스코 'Finex 성형탄 수분·입도 측정 자동화’ 과제 수주
- 8진에어, 장애체험교육 참여…휠체어·안내보행 체험
- 9롯데百,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 오픈
- 10계명문화대 한국어학당, ‘맛으로 만나는 한국’ 문화체험 행사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