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최고 관심도 게임사는 '넥슨'…'엔씨소프트'는 유저 호감도 최고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코로나19가 1년 가까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게임업체는 '넥슨'으로 나타났다.
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주요 SNS, 정부, 조직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0년 국내 주요 게임업체에 대해 실시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20년 온라인상에서 유저들이 가장 높은 '넥슨'의 정보량은 총 45만2,273건이었다. '넷마블'의 경우 40만6,557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게임즈'는 19만 4,153건, '엔씨소프트' 17만5,728건 순으로 뒤를 이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으로 유명한 '크래프톤'은 회사명만 따질땐 13만1,041건으로 가장 적었다.
반면, 5개 게임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감성어, 즉 언론과 게임 사용자들의 호감도 순위는 관심도 순위 다른 결과를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약 34%의 호감도를 기록하며 호감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카카오게임즈'로 약 33%를 기록, 이어 '크래프톤' 약 28%, '넷마블' 약 21% 순이었다. '넥슨'은 약 12%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호감도 분석은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는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했다. 때문에 일부 긍정글이나 부정글이 게임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면서 게임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크래프톤의 경우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어 향후 반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