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무료 개방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부터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이용자의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무상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NVIDIA)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와 같은 국내 인기 온라인 게임 및 고사양 게임 400여종을 모바일, PC, IPTV에서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 월정액 중 이용료가 따로 없는 ‘베이직’ 상품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LG유플러스 고객만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아울러 오는 1일부터 신규 월정액 상품 지포스나우 ‘프로’를 선보인다. 월 17,900원(VAT포함)에 이용 가능하며, 한번 접속 시 최대 6시간까지 플레이를 보장한다. 이후에는 재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접속 횟수에 제한은 없다. LG유플러스 모바일, 인터넷, IPTV 서비스와 결합할 경우 64% 할인된 가격인 6,45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 이용자는 접속자가 많을 경우 일반 게이머 대비 우선 접속 권한도 제공된다. 또 현실과 같은 그래픽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을 통해 한층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반사, 굴절, 번짐 등 물리 동작을 시뮬레이션한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고사양 게임에서도 현실에 가까운 영화 같은 그래픽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상무)은 “다운로드 위주였던 콘텐츠 시장의 중심이 스트리밍으로 옮겨가면서 OTT, 음원서비스 등이 대중화됐고, 게임 산업에서도 그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지포스나우 전 국민 무상 오픈을 통해 증가하는 클라우드 게임 수요에 발을 맞추고, 나아가 전체 시장 확대를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내달 1일부터 지포스나우 ‘베이직·프로’ 2종의 월정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지포스나우 ‘프리미엄’은 오는 31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 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NHN클라우드, 'NHN 앱가드' 사이버 공격 탐지 수 전년比 1.5배 증가
- 한국ESG크레딧, '글로벌 기후·무역 리스크 대응 서비스' 강화
- 쿼드쎄라, 현대백화점 ‘비클린’ 매장 입점…기념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군 관광두레협의회, 주민사업체 프리마켓 '개미진마켓' 개장
- 2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 3주치의 있는 당뇨병 환자, 의료비 적게 쓴다
- 4임관일 (前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본인상
- 5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친구야! 함께놀자'…"친구와 노니 자신감 생겨"
- 6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7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8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9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10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