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남문 리젠시빌란트 더웰’, 6일 1순위 청약 접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리젠시빌주택은 경남 창원시 진해 남문지구에 공급하는 진해 남문 리젠시빌란트 더웰 아파트의 1순위 청약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6일 1순위 청약에 이어 7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이다.
남문지구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분양가는 800만 원대부터 책정됐다. 재당첨제한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는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선정된다. 소유권이전 등기 전 입주지정기간 내 분양권 상태로 전매가 가능하다.
특히 진해 남문 리젠시빌란트 더웰은 소비자들의 재정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대출(분양가의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금리 인상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이자 비용만큼 주택 구매 비용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 창원 진해구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창원시 거주자는 물론 경남, 부산, 울산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단지는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으며, 드레스룸, 주부특화공간 다목적실 등의 특화설계도 적용(일부타입)됐다.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주민공동시설 등도 들어선다.
단지는 2019년 7월에 입주한 리젠시빌란트 1차(기업형 임대주택) 487가구와 더불어 945가구의 리젠시빌란트 타운을 조성할 전망이다.
진해 남문 리젠시빌란트 더웰은 지하 1층 지상 25층 5개 동 전용면적 84㎡·74㎡A, B 총 458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상품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별로는 △84㎡ 314가구 △74㎡A 120가구 △74㎡B 24가구 등이다.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2-2번지에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4년 3월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6 LTE’ 국내 출시
- LH, 특화형 매입임대주택 민간 자유 제안형 2차 공모
- 경동나비엔·CU "냉수로도 라면 끓이세요"…냉수 조리 '캠핑용 라면' 출시
- KT에스테이트, 보안관리체계 'ISMS-P' 획득
- [인사] 삼성SDI, 최주선 신임 대표이사 내정
- LG유플러스, AI 중심 조직개편…'AX 컴퍼니'로 전환 가속
- GS건설, 임원인사 단행…'사업 본부·직급 슬림화'
- 삼성전자서비스, '2024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 셀리스트,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 LX글라스, 저반사 더블로이유리 ‘SKG135II’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6 LTE’ 국내 출시
- 2LH, 특화형 매입임대주택 민간 자유 제안형 2차 공모
- 3경동나비엔·CU "냉수로도 라면 끓이세요"…냉수 조리 '캠핑용 라면' 출시
- 4KT에스테이트, 보안관리체계 'ISMS-P' 획득
- 5삼성SDI, 최주선 신임 대표이사 내정
- 6LG유플러스, AI 중심 조직개편…'AX 컴퍼니'로 전환 가속
- 7GS건설, 임원인사 단행…'사업 본부·직급 슬림화'
- 8삼성전자서비스, '2024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 9와이앤킴, 신규 탈모관리 브랜드 ‘아카르’ 론칭
- 10셀리스트,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