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포항역 역세권, ‘한화 포레나 포항’ 16일 견본주택 오픈…27일 1순위 청약

경제·산업 입력 2021-04-16 08:55:11 수정 2021-04-16 08:55:1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북 포항시 흥해읍 이인지구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포항’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북 포항시 흥해읍 이인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한화 포레나 포항16일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방문 예약은 한화 포레나 포항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금지하며, 입장 시 전신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입지적 특장점, 단지 배치, 세대내 각 실 모형 등 상세 정보를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지하 2~지상 30, 16개동, 전용면적 59~109, 2,19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59180세대 75478세대 84A 827세대 84B 413세대 109294세대 등이다.

 

청약접수는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1순위, 28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54일이며, 정당 계약은 5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계약금 2회 분납 및 1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되며, 중도금대출 무이자 및 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 북구는 부동산 비규제 지역이라 계약금 납부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이인지구 도시개발사업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가 위치해 있고, 포항농산물도매시장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에스포항병원, 경상북도포항의료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단지 내에 3,000평 규모의 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갖출 예정이다. 대형마트, 프렌차이즈, 학원, 병원 등 대규모 상업시설 입점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다.

 

도음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도음산 수련공원 이용이 편리하다. 영일대 해수욕장과 환호공원, 송도해수욕장, 영일만, 지곡산도 가깝다.
 

 경북 포항시 흥해읍 이인지구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포항’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교통망을 살펴보면, KTX·동해선 포항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KTX 이용시 동대구까지 30분대, 서울까지 2시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영일만대로와 28번 국도, 7번국도가 인접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고, 포항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단지 인근에 우현사거리-이인지구간 도로신설공사가 예정돼, 시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포항 북부권 개발의 중심지로 미래가치도 갖췄다. ‘한화 포레나 포항이 위치한 이인지구(95)는 포항 단일 도시개발사업지구로는 최대 규모로 약 5,300여세대가 들어서는 주거지역으로 조성된다. 또 이인지구 옆으로는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148)와 성곡지구(20), KTX신도시지구(87) 등 총 400규모의 택지 및 도시개발이 진행 중이다. 향후 포항 북부권 개발사업이 마무리 될 경우 이인지구-펜타시티-성곡지구-KTX신도시지구-초곡지구의 신주거벨트 형성으로 약 18,000여세대의 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사업지와 인접한 펜타시티는 환동해 경제벨트의 핵심 거점으로 지난해 말 착공에 들어간 경북 동부청사(환동해본부)를 비롯해 식물백신기업지원센터, 포항지식산업센터, 가속기기반산업클러스터, 식물백신기업지원시설,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의 주요기관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펜타시티 내에 국제학교도 추진 중이다.

 

단지는 포항에 들어서는 첫 번째 포레나브랜드로, 조망권을 확보한 최상층(29)에는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옥상정원 등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입주자들의 건강한 취미생활을 위해 지하층 공간에는 다목적 파티룸과 쿠킹랩, 세미나실,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이 마련된다. 또 날씨와 관계없이 4계절 운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 체육관과 지역 내 최초인 사우나 시설, 피트니스센터, GX,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조경과 수목으로 어우러진 잔디광장과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특화형 놀이터가 조성된다. 또 단지 안에서 즐기는 가족캠핌장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가든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세대 주방가구에는 독일 명품 주방가구인 노빌리아(nobilia) 상품이 무상으로 적용되며, 부부욕실(84타입이상)에는 이탈리아 마라찌(MARAZZI) 대형타일과 도금 픽스처가 적용된다. , 아메리칸 스탠다드 제품인 프리미엄 위생도기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현관 슬림 3연동 자동 중문을 전세대 무상으로 제공하며, 전세대 거실 안방에는 포항 최초 KCC유리난간 일체형 창호가 적용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단지를 남향 및 4~4.5Bay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특히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분양관계자는 포항에 공급되는 첫 번째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해 고품격 주거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비규제 단지인데다 포항 북부권 신주거밸트의 중심 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화 포레나 포항 견본주택은 항도중학교 옆인 포항시 북구 중흥로 160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43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