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 위한 소형 고급주거시설 ‘루시아 도산 208’ 분양 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강남구 한복판에 고소득 수요층을 겨냥한 맞춤형 주거상품이 공급된다.
루시아도산208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60번지 외 3필지에 조성하는 ‘루시아 도산 208’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의 고급 주거시설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1~43㎡ 55가구·오피스텔 전용 52~60㎡ 3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이다. 시공사는 DL건설이다.
‘루시아 도산 208’이 들어서는 논현동에는 논현 아펠바움 1~2차를 비롯, 아크로힐스 논현·논현 라폴리움·논현 동양파라곤 등 고가의 주거시설이 밀집해 있고,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단지는 외부에 펀치드 윈도우 시스템과 브론즈 라인 설계를 적용,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오피스텔 생활공간 내부는 개방감 확보를 위해 최대 2.8m의 천정고와 9m 폭의 초광폭 LDK 설계가 도입된다. 일부 타입의 경우, 양면 개방형 2면창이 설치돼 도산대로변의 탁 트인 뷰를 즐길 수 있으며, 오픈 테라스형 및 펜트하우스 등 특화설계도 다수 적용된다. 이밖에도, ‘아크리니아’를 비롯해 ‘리마데시오’·‘가게나우’ 등 수입산 명품 가구 및 빌트인 가전과 친환경 마감재 등이 도입된다.
특화 커뮤니티 공간도 들어선다. 안내 및 컨시어지 데스크가 운영되며, 피트니스·클럽 라운지·코트 야드 등 입주민 간 사교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의 공용 오픈 테라스도 조성 예정이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하우스키핑·런드리·발렛파킹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 포터·세차 서비스 등이 예정돼 있다.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여건을 보장하기 위한 시큐리티 서비스도 도입된다.
‘루시아 도산 208’은 강남 도산대로변 을지병원 사거리에 들어선다. 압구정 로데오거리·신사동 가로수길·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산공원·학동공원·잠원 한강공원 등 지역 내 희소성 높은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는 강남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도산대로와 접해 있어, 강남 주요지역은 물론, 업무밀집지역으로의 출퇴근 여건을 갖췄다. 한남대교·동호대교·성수대교 등이 가까워 강북 지역 이동이 용이하고, 올림픽대로도 인근에 있다.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추가 교통망 확충 사업도 예정돼 있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신사역과 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신사선이 내년 착공, 오는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완료 시, 인근에 을지병원역이 신설돼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사업인 강남-신사역 구간이 내년 1월 개통되며,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공간을 복합문화공원으로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 중이다.
‘루시아 도산 208’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0에 마련됐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2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3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4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5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6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 7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 8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9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10김희수 진도군수, 추석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