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 청약일정 돌입…18일 1순위 접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제일건설은 지난 7일 온·오프라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가 18)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는 비규제지역인 경산시 하양읍에 들어서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며, 발코니 확장비용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가 조성되는 경산하양지구는 공공택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제일건설은 단지 내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넉넉한 동간 거리를 갖춰 각 세대간 프라이버시와 일조권, 조망권을 확보(일부 라인 제외)했다. 여기에 각 세대 당 1.38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확장형 주차공간을 적용했다. 또한, 맞벌이 부부를 위해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 집과 작은도서관, 주민 운동시설 등 입주민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다양한 식재로 꾸며진 산책로와 중앙광장이 입주민 쉼터로 들어서며, 석가산을 조성할 계획이다.
제일건설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2.4m의 천장고를 확보했으며, 우물천장을 주방까지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조성되며 타입에 따라서는 넓은 주방 발코니와 거실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전열교환 환기 디퓨저가 설치돼 미세먼지나 장마철 습기 걱정을 덜어줄 예정이다.
전용 84㎡A 타입의 경우에는 선택 옵션을 통해 광폭 드레스룸을 알파룸으로 변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집안의 거의 모든 위치(일부라인 제외)에서 자연 환경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는 인근에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 1,2,3,4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지식산업지구와 하양지구을 직접 잇는 진입도로가 현재 공사 중이고, 경산1,2,3,4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남산~하양 국도대체도로 공사도 진행을 앞두고 있으며, 대구도시철도 지하철1호선 연장역 하양역이 2023년에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18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하는 제일건설의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는 이달 26일 당첨자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정당계약이 이어진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로 270에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엔에스이엔엠, 中 '충칭생명과학기술도시 프로젝트 투자설명회' 참석
- SK하이닉스 “주당 고정배당금 25% 상향”…‘밸류업’ 계획 발표
- 롯데 “롯데케미칼 특약 조정 담보로 롯데월드타워 제공”
- “기업가에서 독립운동가로”…‘유일한’ 뮤지컬 개막
- 삼성전자, ‘반도체 쇄신’ 인사…한종희·전영현 투톱 체제로
- 트럼프측 “반도체법 보조금 재검토”…삼성·SK 촉각
- 1기 신도시 재건축 첫 발…선도지구 3.6만호 선정
- 현대차, 1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밸류업 시동
- 석교상사, 사랑나눔 골프대회 기부금 2억 4,047만 원 전달
- [이슈플러스] 유통가, 오너 3·4세 전면으로…세대교체 속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엔에스이엔엠, 中 '충칭생명과학기술도시 프로젝트 투자설명회' 참석
- 2당진시, ‘수소전기 노면 청소차’ 도입
- 3대구수돗물 청라수 ‘2024 2025 스타 브랜드대상’ 수상
- 4김진태 도지사, 여야 국회의원에 이어 기획재정부와 도 핵심사업 예산 협의
- 5강원경자청, 망상1지구 사업시행자 취소소송 1심 승소
- 6원주 만종교차로, 54중 추돌사고 … 교통혼잡 극심
- 7SK하이닉스 “주당 고정배당금 25% 상향”…‘밸류업’ 계획 발표
- 83,089억 PF대출 횡령사고 터진 경남은행…6개월 일부 영업정지
- 9롯데 “롯데케미칼 특약 조정 담보로 롯데월드타워 제공”
- 10농협, 대설·강풍 대비 재해대책상황실 24시간 가동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