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른 교통 호재 갖춘 파주 ‘운정 클래스원’ 분양

경제·산업 입력 2021-05-28 15:57:03 수정 2021-05-28 15:57:0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통 호재는 부동산 시장에서 집값에 영향을 많이 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서울로 통하는 광역교통망 호재를 갖춘 지역은 인구유입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집값 상승 효과가 생기기 때문.


대표적인 곳이 바로 파주시다. 파주시는 오는 2023년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역까지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고, 삼성역까지도 30분 이내에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그동안 파주시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던 서울 도심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으로 강남권 출퇴근도 거뜬해진다. 


또한 연 내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 운정신도시~설문 연결도로도 개통 예정으로 도로망의 확충도 잇따른다. 특히 지하철 3호선(일산선) 파주연장, 대곡소사선 운정역 연장이 순차적으로 추진중이며,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SRT의 파주연결도 계획 중에 있어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성이 좋아진다. 


이 가운데 파주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 높은 운정신도시에서 포스코A&C와 함께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운정 클래스원'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운정 클래스원’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와동동 1454-2)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20층, 1개 동, 총 324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의 핵심입지인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한다.


운정신도시 ‘운정클래스원’은 반경 500m이내에 이마트, 은행, 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운정호수공원, 세모뜰공원, 컨트리클럽 등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우체국, 보건소, 한국전력 등 관공서와 법조타운은 물론,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산업 또한 파주시와 아주대 병원이 계약을 체결하여 파주시의 대형 의료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변으로 초고층 주상복합 및 대형 복합쇼핑몰, 멀티플렉스와 공연장, 등 문화집회시설 등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 인프라 및 임대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운정 클래스원'의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심학산로 628, 경의중앙선 야당역 인근에 위치한다./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