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레스47 모현’, 전 세대 전용 84㎡·4베이 적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전북 익산 최고층 아파트로 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는 ‘유블레스47 모현’이 세대 내부 설계에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이다.
‘유블레스47 모현’은 아파트 전 세대를 실거주에 용이한 전용 84㎡로만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일 전망이다.
전용 84㎡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이다. 여기에 단지는 4Bay 판상형 설계까지 더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또한 전면 발코니 확장 시 사용면적을 넓힐 전망이다.
실제 분양 시장에서 전용 84㎡에 4Bay 설계가 적용된 타입들은 특히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전 타입 전용 84㎡로 구성됐는데, 유일하게 4Bay 설계가 적용되지 않은 84F㎡타입이 1.6대 1이라는 가장 낮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마찬가지로 지난해 10월 대전에 공급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도 전용 84㎡로만 구성됐지만, 그 중 4Bay가 적용되지 않은 84E㎡타입이 전 타입 중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유블레스47 모현은 전 타입 전용 84㎡과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에게 실용성과 경제성을 제공하면서도 익산 내 최고층 단지로서의 프리미엄까지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익산에서 제일 높은 47층 트윈타워 특화 설계로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상징성을 지닐 뿐 아니라, 조망권과 일조권도 확보했다. 다년간의 시공 경험으로 축적된 유탑건설의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알파룸과 팬트리 등 활용도 높은 공간 설계를 도입해 수납을 용이하게 하고 수요자들이 필요에 맞게 직접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단지는 익산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주목받는 모현동의 입지적 장점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KTX, SRT가 지나는 익산역을 도보 3분 내에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익산공용버스터미널 및 익산대로, 군익로, 평동로 등 교통망을 갖췄다. 이 외에도 이리모현초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가까운 거리에 이리남중, 이리여고, 전북제일고 등이 있는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부동산 관계자는 “전용 84㎡타입은 아파트 실수요자인 3~4인 가족이 살기에 적합해 꾸준히 인기 있는 타입”이라며, “여기에 모든 세대에 넓고 탁 트인 듯한 느낌을 주는 4Bay 판상형 구조는 청약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유탑건설이 짓는 유블레스47 모현은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1가 238-5번지에 들어선다. 단지 규모는 지하 4층~지상 47층, 2개동, 총 343세대, 아파트 전용 84㎡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송학동 245-77에 마련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 합동추모식…우리가 함께 기억하겠습니다
- 2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3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4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5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6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7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8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9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10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