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비자보호의 날’ 맞아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위한 임직원 교육 및 행사 실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KB증권은 7월 1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 전환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금번 3분기‘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임직원 참여를 통한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행사와 소비자보호 마인드 확립을 위한 ‘임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소비자보호‘슬로건 선정’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및 완전판매 프로세스 정착을 위한 슬로건을 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선정하여 대고객 안내 문자, 영업점 내 게시물 등에 활용, 홈페이지/유튜브 M-able TV/Prime 증권방송 등 소비자 접점 매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소비자보호의 날’임직원 교육은 고객의 소리(VOC) 내용에 귀를 기울이고, 민원 주요 사례 등을 공유하여 소비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와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소비자보호에 앞장 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임직원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 대상 금융교육, 고객패널,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제고로 지속가능 경영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그로쓰리서치 "씨엔알리서치, CRO 사업 해외 매출 확대 전망 '긍정적'"
- 2전남도, 글로벌 재생에너지100 중심지 대도약 본격화
- 3카카오, 도산공원서 라이언·춘식이 복배달 행사 개최
- 4정신아 카카오 대표, 데이터센터 방문…“연말연시 인프라 점검”
- 5리조트급 아파트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 선착순 계약 진행중
- 6성남시,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원 특별발행
- 7정연욱 의원, 선관위 현수막 불허 보류에 “선관위 섣부른 결정, 그럴 줄 알았다…선관위 공정해야”
- 8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4년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성과' 우수
- 9남양주시, 1,161억 규모 민생경제 활성화 발표
- 10MG새마을금고 재단 '내·집·잡·기' 7기 전원 활동 수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