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비자보호의 날’ 맞아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위한 임직원 교육 및 행사 실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KB증권은 7월 1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 전환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금번 3분기‘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임직원 참여를 통한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행사와 소비자보호 마인드 확립을 위한 ‘임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소비자보호‘슬로건 선정’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및 완전판매 프로세스 정착을 위한 슬로건을 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선정하여 대고객 안내 문자, 영업점 내 게시물 등에 활용, 홈페이지/유튜브 M-able TV/Prime 증권방송 등 소비자 접점 매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소비자보호의 날’임직원 교육은 고객의 소리(VOC) 내용에 귀를 기울이고, 민원 주요 사례 등을 공유하여 소비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와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소비자보호에 앞장 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임직원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 대상 금융교육, 고객패널,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제고로 지속가능 경영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복현 금감원장 사의 표명…“부총리·한은 총재 만류”
- 法 “교보생명, ICC 강제금 효력 없다”…풋옵션 새국면
- ETF 수수료 ‘꼼수’ 쓴 운용사들…당국, 결국 칼 뺐다
- 금감원, PEF 대대적 검사한다지만…MBK ‘맹탕 검사’ 우려
- 크라토스 “전국 남녀 30% 이상 AI 관상·운세 어플 경험”
- 코스피 상장사 작년 영업익 62% 급증…흑자기업도 증가
- 화재보험협회, 대형산불 피해 복구 성금 2000만원 기부
- 미래에셋證, ‘채권 투자와 예술의 만남’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 하나금융그룹, 미얀마 지진 피해 복구 1억원 긴급 지원
- iM뱅크, 경북신용보증재단과 ‘경북도 상생금융지원’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 수산인 한자리…고창군, ‘수산인의 날’ 개최
- 2이복현 금감원장 사의 표명…“부총리·한은 총재 만류”
- 3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4法 “교보생명, ICC 강제금 효력 없다”…풋옵션 새국면
- 5ETF 수수료 ‘꼼수’ 쓴 운용사들…당국, 결국 칼 뺐다
- 6금감원, PEF 대대적 검사한다지만…MBK ‘맹탕 검사’ 우려
- 7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8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9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고분양가에 수요자 외면
- 10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