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분기 매출 1조6,635억…사상 최대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네이버는 2분기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6,635억원, 3,35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0.4% 늘어나며 사상 최대치를, 영업이익 역시 한해 전보다 8.9% 증가하며 최고 기록을 다시 썼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핀테크와 콘텐츠등 신사업 부문의 성장이 눈에 띈다. 기존 주력인 서치플랫폼을 제외한 신사업 부문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돌파했다.
우선 서치플랫폼은 검색 품질 개선과 광고 효율 증대로 전년 동기 대비 21.8%, 전분기 대비 9.7% 증가한 8,2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2.6%, 전분기 대비 12.6% 증가한 3,653억원이다. 작년보다 브랜드스토어 거래액은 5배, 쇼핑라이브 매출은 17배 증가했다.
핀테크 부문은 외부 제휴처가 확대되고 기존 제휴몰이 성장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41.2% 늘어난 2,32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동기 대비 47% 성장한 9조1,000억원이다.
이밖에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2%, 전분기 대비 10.7% 증가한 1,448억원, 클라우드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48.1%, 전분기 대비 16.2% 늘어난 949억원으로 집계됐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전략적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콘텐츠 IP사업도 본격 추진해 탄탄한 국내 사업을 기반으로 글로벌에서 다양한 사업들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현대차, ‘H-스타일리스트’ 와 함께 넥쏘 SNS 콘텐츠 공개
-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 롯데칠성음료, 자사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 진행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협찬
-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 LG생활건강, ‘바늘 없는 홈뷰티’ 미메틱스와 MOU 체결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8월 수상자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추가 모집…30일까지 신청 접수
- 2전북특별자치도민체전 배구 경기
- 3제62회 전북도민체전 민속 경기
- 4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팡파르…3일간 뜨거운 열전
- 5옴니보어와 문화다양성Ⅰ: 창조적 공존의 가치
- 6영진전문대, 해외취업 대학 1위 '우뚝'. . .해외취업한 선배들 모교 찾아 장학금 기탁
- 7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8대구보건대,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 9대구보건대, 한·중 치과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SUMMIT 2025 개최
- 10대구보건대, 기술사관 육성사업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과정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