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 임대케어 시스템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1-08-20 10:22:02 수정 2021-08-20 10:22:0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 투시도. [사진=대덕강업]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입주 전부터 테넌트 계획을 갖춘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테넌트란 고객을 유인하는 능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를 일컫는 말로 유명 식당이나 프랜차이즈 카페, 영화관 등이 대표적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테넌트 계획은 안정된 수요로 공실의 우려가 적고, 상권이 빠르게 형성되는데 도움을 줘 상업시설 가치 상승에도 기여한다. 특히 대형 프렌차이즈 테넌트가 입점할 경우 보통 초기 집객력이 높아 상업시설의 조기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실제 테넌트를 빠르게 유치한 곳들은 분양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입점을 시작한 경기도 남양주 별내역 아이플레이스상업시설은 멀티플렉스 극장과 대형 키즈카페 등 테넌트를 유치해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127개의 호실이 조기에 완판된 바 있다.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한 고덕역 대명벨리온상업시설 역시 대형 서점을 유치, 계약 하루 만에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은 바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테넌트 계획을 수립하는 임대케어 시스템을 갖춘 상업시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가 분양할 예정이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일원에 조성되는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내 들어선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는 임대케어 시스템을 통해 임대전문가를 섭외해 시장과 상권 상황을 고려하고 분석해 임차계획을 수립, 투자자 임대위탁 상담 및 테넌트 매칭을 완료하는 사전 투자 관리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는 지식산업센터 건물 내 1층과 2층에 들어선다. 1층은 리테일 및 카페존으로 조성해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편의점, 드럭스토어, 은행,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MD를 구성할 예정이며, 2층은 해당 일대에 희소성 높은 다이닝 및 메디컬존으로 조성해 보다 넓은 수요층이 이용할 수 있는 멀티복합상가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는 부천 대장신도시가 2km 이내로 인접하며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약 3.5만여 명의 종사자 배후 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오정일반산단, 서운일반산단 등 산업단지가 일대에 자리해 관련 종사자 등 배후수요도 갖췄다.

 

1km 거리 내 경인고속도로(부천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중동IC, 계양IC) 등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부천 대장신도시와 접하고 있어 이에 따른 직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장신도시에는 공동주택 2만 세대와 첨단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사업과 이를 보완하는 교통 및 편의시설, 지원시설 등의 기반 시설 확충 사업이 예정돼 있다.

 

한편,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