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화곡역 직결 단지 ‘더챔버’ 9월 공급 예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마곡지구 엠밸리 7단지 전용 84㎡의 호가는 20억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이다. 대규모 마이스(MICE) 복합단지인 ‘르웨스트(LE WEST)’ 착공 등 여러 호재에 최근 마곡 집값이 급등했고 집주인들이 매물을 거둬들이고 있는 분위기다.
강서구 마곡동에 공급된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형숙박시설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청약 접수를 받아 총 876실 모집에 57만5,950건이 접수돼 평균 6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 강서구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강서구 일대는 최근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개발, 화곡역 트리플 역세권 교통호재, 가양동 옛 CJ제일제당 부지 개발 사업 등 대형 호재가 잇따르면서 부동산 수요자들이 주목하기 시작한 지역”이라며, “현지에선 대기업 이주와 유입인구 증가 등으로 이 일대 주거상품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서 강서구 최초로 하이엔드 주거상품인 ‘더챔버(The Chamber)’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트리플 역세권(예정)인 화곡역과 지하2층으로 직통연결되는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된다. 화곡역은 여의도, 상암DMC, 마곡 등 주요 업무지구 삼각밸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입지에 더해 화곡역은 일평균 이용객이 5만명 이상으로 지하철 5호선 중에 까치산역, 광화문 다음으로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2023년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예정), 2027년 2호선 청라연장선(예정)까지 개통할 예정으로 이 일대의 유동인구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곡역에서 5호선을 이용하면 마곡지구 및 목동,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으며,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을 이용하면 상암DMC, 홍대입구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 2호선 청라연장선이 확정되면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의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커뮤니티 및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더챔버’는 서울 강서구 강서로 일원에 지상 3층~지상 12층, 총 154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층에 화곡역과 직통연결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가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인 더챔버 갤러리는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일원에 위치하며, 오는 9월 오픈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현대제철, 후판 이어 中·日열연강판 ‘반덤핑’ 제소
- 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확정…“삼성도 곧”
- 대형건설사 내년 분양 ‘꽁꽁’…“불황에 수요 줄어”
- 한화, ‘아워홈’ 인수 검토…급식사업 재진출 하나
- 카카오, 2026년까지 잉여현금흐름 20∼35% 주주 환원
- 두산모빌리티이노, 중소형 수소연료전지 사업 통합…"성장 가속화"
- 두산테스나, 자회사 엔지온 흡수 합병…"영업 경쟁력 강화"
- SBA, 인도 첸나이서 현지 진출기업 간담회…‘비즈밋업’ 성료
- 정의선 현대차 회장, 제14대 대한양궁협회 회장 당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DGB금융그룹, iM뱅크 은행장 후보에 황병우 은행장 추천
- 2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3현대제철, 후판 이어 中·日열연강판 ‘반덤핑’ 제소
- 4진주시, 회전익 비행센터 준공…“항공산업 거점”
- 5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확정…“삼성도 곧”
- 6대형건설사 내년 분양 ‘꽁꽁’…“불황에 수요 줄어”
- 7한화, ‘아워홈’ 인수 검토…급식사업 재진출 하나
- 8차기 농협은행장에 강태영…농협금융 계열사 5곳 CEO 교체
- 9교보생명 ‘풋옵션 분쟁’…ICC “풋옵션가 재산정해야”
- 10킹달러에 外人 “굿바이 코리아”…고환율 수혜주는 ‘활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