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KB국민카드 인공인간 강사 공급 업체 선정
마인즈랩은 KB 국민카드의 인공인간(AI Human) 강사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마인즈랩의 인공인간은 4K 화질의 영상 퀄리티와, 인공인간 영상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편집 및 관리시스템을 갖추었다는 평가다. 인공인간 강사는 KB 국민카드의 사내 직원교육 및 공지 등의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이다.
마인즈랩은 오는 23일 IPO를 앞둔 인공지능 대표 기업으로 안면 인식(face detection), TTS(text to speech), Wave2Lip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40여 가지의 인공지능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의 청원경찰과 점포 데스크 은행원을 인공인간과 디지털로 대체하는 신한 디지털 점포 프로젝트에서도 공개경쟁을 통해 최종 선정되어, 이미 업계에서 기술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AI 엔진과구글, 아마존, MS 등 글로벌 IT기업들의 인공지능 API를 조합해 최적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마음오케스트라' 개발에 성공,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인공인간 서비스와 더불어 AI 고객 상담원, AI 돌보미, AI 경비원, AI 속기사 등 20여 가지 이상의 인공인간을 제작, 공급할 예정이다.
마인즈랩의 인공인간(AI Human)은 고객의 사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키오스크, 스마트폰, 로봇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결합할 수 있어 현실 세계와 메타버스 디지털트윈을 모두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마인즈랩은 KB국민카드 사업 수주에 이어 타 금융기관과도 협의를 진행 중이며, 12월 1일 '마음오케스트라' 플랫폼을 알리는 대대적인 콘퍼런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부고] 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 대상, ‘GWP AWARDS 2024’ 성료…"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검찰, 350억 부정대출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 구속영장 청구
- 2우리금융, 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 판단
- 3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4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5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6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7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8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9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10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