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족’ 늘었다…유통가, 와인 마케팅 강화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유통가에 와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술을 마시는 이른바 '홈술' 문화가 자리잡은 영향 때문이라는데요. 김수빈 기잡니다.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족'이 늘면서 유통업계서 와인 판매량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수빈 이마트24 홍보팀 대리
“코로나 사태 이후 집에서 홈술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실제 와인 판매량이 전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요…”
유통업계에 따르면 실제 올 11월까지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의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63.4%, 31.6%, 11.3% 늘었습니다.
편의점 업계의 와인 매출 신장률은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의 와인 매출은 192% 늘면서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신장했고, GS25, CU, 이마트24 등 대부분의 편의점은 100% 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와인 판매량이 급증한 것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된 점이 크게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년 대학생 음주행태 조사'에 따르면 음주 장소로 '집'을 선택한 사람은 약 48%. 지난해(8%)와 비교했을 때 5배 이상 늘었습니다.
유통업계에선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라인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고, 연말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두 병을 묶어서 판매하거나, 최저가로 판매하는 등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와인 관련 테마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해 감성 마케팅을 더하며 연말 '홈술족'을 공략하는 모습입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영상편집 김현지]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종근당, 에이슬립과 디지털 수면무호흡 진단보조기기 ‘앱노트랙’ 공동 판매
-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 국내 육상 1호 스타링크 도입
-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자국민 혈장 기반 첫 혈장분획제제 첫 출하
- 동성제약, 직무집행정지가처분 또 기각…경영권 분쟁 종결 수순
- 마테오 AI 스튜디오, AI콘텐츠페스티벌 컨퍼런스 워크숍 참여
- "다시온이 만든 유기동물 프로젝트"…‘다시온 2026 캘린더 프로젝트’ 론칭
- 한화에어로,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 한유원-수자원공사, 협력 중소기업 동반성장포인트 전달식 개최
- HD현대, '5년 내 매출 100조' 미래 성장 로드맵 제시
-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단행…AI·EPC 시너지 극대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종근당, 에이슬립과 디지털 수면무호흡 진단보조기기 ‘앱노트랙’ 공동 판매
- 2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 국내 육상 1호 스타링크 도입
- 3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자국민 혈장 기반 첫 혈장분획제제 첫 출하
- 4IBK기업은행-중소기업 옴부즈만, 참 좋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상 공동개최
- 5동성제약, 직무집행정지가처분 또 기각…경영권 분쟁 종결 수순
- 6NH벤처투자, 스타트업코리아 오픈이노베이션 NH-G펀드 460억원 규모 결성
- 7"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8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9마테오 AI 스튜디오, AI콘텐츠페스티벌 컨퍼런스 워크숍 참여
- 10NH농협금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