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17일 견본주택 오픈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 일대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오는 1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16일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민간임대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타입별로는 민간임대아파트 ▲84㎡A 84가구, ▲84㎡B 82가구, ▲84㎡C 84가구, ▲84㎡D 69가구, ▲84㎡E 71가구, ▲84㎡F 56가구이며 오피스텔은 ▲84㎡OA 46실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민간임대아파트의 청약접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간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22일, 계약은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예정이다. 오피스텔은 27일 청약 접수에 이어 28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고 계약은 30일에 이뤄진다.
이 단지는 대구 북구 침산생활권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중심입지인 (구)롯데마트 칠성점 부지에 위치해 우수한 생활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레저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칠성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이 외에도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이 가까이 있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됐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기본제공할 계획이며,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민간임대아파트는 최소 10년간 저렴한 가격에 장기 거주할 수 있는 데다 취득세,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민간임대아파트뿐 아니라 일반분양을 통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역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00실 미만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제한도 없다.
한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일대에 위치해 있고,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아한형제들 노조설립…“상당 수익 독일 유출”
- 2LG전자 올레드 TV, 해외 매체 ‘올해 최고 TV’ 선정
- 3CJ제일제당, ‘제2 슈완스’ 찾나…바이오 사업 매각 추진
- 4교보증권 점포 절반 이하로 줄인다...감원 '칼바람'
- 5“관세·쿼터 축소하나”…철강업계, 트럼프 리스크 ‘촉각’
- 6반환점 돈 尹정부…"신규 주택공급 속도"
- 7현대모비스 ”2033년 글로벌 톱3 부품사 도약”
- 8조병규 우리은행장 피의자 신분 전환…차기 행장 선임 안갯속
- 9최태원·김승연, AI·방산 직접 챙긴다
- 10불어난 차입금에 위기설 겪은 롯데 "현금성 자산만 7조 넘어"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