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의원 '한국지역발전 대상' 수상
한국지방신문협회, 지방자치대상·지역발전대상 시상식
전국지방분권협과 지방분권 개헌·국민협약 체결 촉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열린'한국지방자치대상 및 한국지역발전대상 시상식'은 지역별 언론사가 소속된 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로 지역을 대표해 송재호 의원이 한국지역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는 대선주자인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도 참석했다. 이재명 후보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한 송재호 의원에게 축하의 뜻을 전했다.
송재호 의원은 제21대 국회의원으로서 더불어민주당 지방소멸대응 T/F 공동대표와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송 의원은 민주당의 국가균형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초광역 협력 모델로서 각 지역의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한 초광역 메가시티 조성을 위한 국회 토론회 등 공론화의 장을 열고 국가균형발전정책을 만드는 데 앞장섰다.
송 의원은 지난달 공공기관 2차 이전과 갈등조정 협의체 구성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민주당 71명의 국회의원과 함께 발의했고,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계획의 이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기도 했다.
특히 임기 첫해에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균형발전정책의 컨트롤타워 격인 행정위원회로 격상하고, 초광역권의 정의와 초광역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근거를 신설하는 등의 내용으로 균형발전 3법을 발의하기도 했다.
송재호 의원은 "여전히 수도권 집중 현상은 심각하고, 지방소멸의 위기는 현재진행형"이라며 "지방이 잘 살고 전 국토가 고르게 발전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입법과 정책을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또 "지방이 사라지면 대한민국도 사라진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다 함께 잘사는 국가균형발전을 평생의 신념으로 살아왔다. 앞으로도 균형 발전에 매진하며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스카이장례식장-국제표준안전재단 광주지회, 업무협약 맺고 상호 협력 약속
- 장성군, 주민 주도 '건강마을'로 지역격차 해소 박차
- 고흥군, 18일 해수욕장 일제 개장…피서객 맞이 '박차'
- [민선 4기 3년] 김대중 교육감 “전남교육 대전환 성공이 우선, 재선 도전은 고민 중”
- 장흥군, 전직원 대상 중대재해 예방교육 마무리
- 김철우 보성군수 "가족과 여가 보내는 보성 삶 시작될 것"
- 강원경찰청, 고위험 임무맡은 특공대 심리지원 프로그램 첫 실시
- 목포시,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설 "절대 불가" 공식 선언…시민안전 최우선
- 고흥군의회, 청렴 DNA 심고 신뢰받는 의정 구현 박차
- 2028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위한 밑그림 완성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스카이장례식장-국제표준안전재단 광주지회, 업무협약 맺고상호 협력 약속
- 2한국마사회,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 개최…저탄소 경영 강화
- 3무더위·열대야에 '온열질환' 증가세…야간에도 주의하세요
- 4렛츠런파크 서울, 건전경마 슬로건 공모전 개최
- 5한국마사회 제주목장, 2025년 생산농가 교배지원 마무리
- 6장성군, 주민 주도 '건강마을'로 지역격차 해소 박차
- 7강원도교육청, 책 읽어주는 로봇 ‘리딩캣’ 도입
- 8마사회,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 유공’ 고용부 장관상 수상
- 9“감동과 기록의 반년, 한국 경마 새 역사 쓰다”
- 10고흥군, 18일 해수욕장 일제 개장…피서객 맞이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