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상용차, '쎈' 라인업 완성…대형 '맥쎈'·중형 '구쎈' 출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타타대우상용차는 신차 출시행사 ‘더 넥스트 제네레이션(The NEXT XENERATION)’을 열고 새로운 대형트럭 ‘맥쎈(MAXEN)’과 중형트럭 ‘구쎈(KUXEN)’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맥쎈’과 ‘구쎈’은 타타대우상용차가 지난 2009년 ‘프리마’ 출시 이후 13년만에 출시하는 새로운 중대형 트럭 라인업으로 이날부터 전국 타타대우상용차 대리점에서 계약을 시작한다. 행사에서는 타타대우의 슬로건 ‘인생트럭, 고객의 마음을 움직입니다’를 기반으로 부부의 ‘황혼웨딩’ 스토리를 단편 영화 형태로 제작한 브랜드 필름이 공개됐다.
중대형 트럭 ‘맥쎈’과 ‘구쎈’은 지난 2020년 12월에 출시한 준중형트럭 ‘더 쎈(The CEN)’에 이어 출시하는 신차로 준중형에 이어 중형, 대형트럭 라인업을 1년만에 모두 교체하며 타타대우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야심작이다. 기존의 중대형 트럭에 대해 시장에서 제시된 고객의 불만 및 개선사항 140여가지를 모두 개선시켜 출시, 품질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다는게 업체의 설명이다.
신차의 디자인은 하늘 위 최상위 포식자인 ‘독수리’를 모티브로 탄생됐다. ‘맥쎈’과 ‘구쎈’의 전면 디자인은 독수리의 날개를 형상화한 WOW(Wing Of Win)그릴 적용으로 더욱 향상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과 고효율 드라이빙을 위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측면에는 ‘쎈(XEN)’의 상징인 ‘X’에 독수리를 형상화 한 데칼을 통해 스포티하고 세련된 감성을 부여했다.
‘맥쎈’과 ‘구쎈’의 파워트레인은 배출가스 규제기준에 따라 ‘유로6 Step-C 엔진’보다 강화된 ‘유로 6 Step-D 엔진’을 한층 더 강화시킨 ‘유로6 Step-E’에 준하는 수준으로 출시했다. 유럽산 엔진을 탑재해 차급별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또한 준중형 ‘더 쎈’에서 기대이상의 고객 반응을 이끌었던 ‘ZF 8단’ 자동변속기를 중대형에도 장착해 타타대우의 상징이 된 8단 자동변속기의 관심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차에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XENLINK)’가 적용됐다. 쎈링크 시스템으로 △차량 시동 및 에어컨 히터, 도어 개폐 등의 원격제어 △운행 현황 및 차량 주요 부품 관리 및 교체 시기 등 차량 진단 기능 등을 통해 운행 효율을 높이고, 차량 관리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대형트럭 ‘맥쎈’의 25톤 카고 모델 출시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억9,200만원대, 중형트럭 ‘구쎈’의 주력모델 4.5톤 극초장축플러스 카고 출시 가격은 9,100만원대이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맥쎈과 구쎈이 선보이는 혁신과 상품성은 트럭 운전에서 더 강력해진 힘과 함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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