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2022 글로벌 500대 브랜드 9위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2-02-04 15:26:15
수정 2022-02-04 15:26:15
문다애 기자
0개

4일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올해 총 712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지난해(15위) 대비 6계단 상승한 9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미국의 제재로 스마트폰 사업이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웨이는 중국 내 기술기업과 연구개발(R&D) 부문에 대한 투자를 대폭 강화했고, 전기차 및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비즈니스 중심을 옮기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셀리맥스, 아마존 ‘retinal’ 검색 1위 기록…글로벌 입지 강화
- "K뷰티·K팝 시너지 낸다"…바른손, 미스틱스토리와 MOU 체결
- 우딘HAUS, 아파트 중문 자동문 옵션 확대
- 신세계까사, 가을 정취 담은 테이블웨어 ‘화담’ 출시
- 뚜레쥬르, 추석 맞아 신제품 출시…사전예약 시 혜택 제공
- 현대이지웰, 글로벌 ESG 평가서 우수 기업 인증 획득
- HS효성첨단소재, ‘CCE 2025’서 차세대 탄소섬유 솔루션 제시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독거노인 대상 ‘웰니스 프로그램’ 제공
- 추석 앞두고 열린 두뇌 스포츠…현대百, '브리지' 대회 성료
- SKT 에이닷 품은 티맵, 상황별 맞춤형 응답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목포시, 지역 상권 활성화 나선다…'골목형 상점가' 첫 지정
- 2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학과·뮤지컬연기학과, 교육부 전공심화과정 인가
- 3춘향제, 세계 무형유산 모범사례 도전…남원서 국제포럼 개최
- 4영덕군의회, 제316회 임시회 개회
- 5계명대 행소박물관 특별전, 호랑이와 까치로 케이컬처 뿌리 체험
- 6고흥군의회, ‘소상공인 골목상권 활성화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7장수군의회, 제378회 임시회 개회…철도·농어촌 기본소득 결의안 채택
- 8셀리맥스, 아마존 ‘retinal’ 검색 1위 기록…글로벌 입지 강화
- 9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기원 응원 릴레이 동참
- 10"K뷰티·K팝 시너지 낸다"…바른손, 미스틱스토리와 MOU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