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킹알파, 아시아 총괄에 ‘최철’ 한국 대표 선임
경제·산업
입력 2022-02-22 08:19:35
수정 2022-02-22 08:19:35
정의준 기자
0개

투자 커뮤니티 플랫폼 ‘시킹알파(Seeking Alpha)’가 아시아 총괄 대표로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최철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최철 대표는 아시아 투자자들에게 시킹알파의 가시성을 넓힐 예정이다.
시킹알파는 모건스탠리 리서치 애널리스트 출신 데이빗 잭슨(David Jackson)이 전문 인력이 아닌 개인 투자자도 투자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로 종목을 분석하는데 필요한 정보와 업계 전문가들이나 전문 투자자들의 의견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철 대표는 “시킹알파는 개인적으로도 매일 활용하는 플랫폼”이라며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하거나 고려하고 계신 투자자들이 투자 종목 인사이트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싶다”라고 말했다.
데이빗 잭슨 시킹알파 최고경영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주식 투자 열풍이 이어지며 한국에서 미국 주식을 비롯한 해외 주식 거래가 급증했다”라며 “많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투자자들이 시킹알파 서비스를 통해 많은 종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투자 인사이트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두천시-신한대, 지역 혁신 맞손
- 2장수군, ‘2025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성황리 개최
- 3장수군,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교육 추진
- 4순창군, 100억 규모 ‘농촌공간정비사업’ 최종 선정
- 5순창군 보건의료원, 온기곤 신임 원장 취임…"지역사회 건강 증진 힘쓸 것"
- 6순창군,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 'YF'…청소년 공연팀 모집
- 7순창군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
- 8남원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협의회 새 출발…양장욱 회장 취임
- 9소호은행 컨소 “소상공인 위한 은행 되겠다”
- 10코오롱글로벌·동부·금호건설 적자 전환…위기설 ‘솔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