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시스템 도입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공영홈쇼핑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상품의 판로를 지원하고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전통시장 전문관’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제로페이 기반 결제 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온누리상품권은 공영홈쇼핑 모바일 웹과 앱 등을 통해 모두 사용 가능하며, 전통시장 상품은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아울러 오는 28일까지 모바일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상품 구매 시 추가 10% 적립된다. 단, 지류 및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사용이 불가하다.
온라인과 모바일 구매에 익숙치 않은 고객의 구매편의를 위해 ‘간편로그인’ 계정을 확대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했다. 각종 화면구성과 디자인, 검색기능 또한 개선했다.
여기에 별도 할인, 페이백, 추첨행사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필섭 공영홈쇼핑 정보전략실장은 “모바일온누리상품권 결제는 전통시장 상품 판매 촉진의 발판이 될 뿐만 아니라, 상품권 악용을 차단해 건전한 상생의 판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전통시장 전문관’을 통해 700여개 상품을 입점시켜 판매해 오고 있다.
올해는 4,000개까지 대폭 확대해 운영하고, 소상공인 밀키트 지원정책과 연계해 모바일 상시 판매가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입점을 지원할 방침이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깨끗한 거리 함께 만들어요”…진에어, 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 래시, 봄맞이 '블랙데이' 맞이 ‘래시데이 1+1 행사’ 진행
- DL이앤씨, 3900억 규모 '장충동 플래그십 호텔개발사업' 수주
- 삼광의료재단, '채석래 신임 진단검사의학과 총괄원장' 취임
- 코웨이, 쿠쿠홈시스에 손배소…"얼음 정수기 디자인 침해"
- ‘2025 KIA와 함께하는 원 스탭 클래식’ 공연 성료
- 티웨이항공 "호흡 멈춘 기내 환자 승무원 대처로 생명 살려"
- 코카콜라, ‘뷰티풀 민트 라이프’ 티켓 증정 이벤트
- 레이블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200억 기록…전년比 77%↑
- 롯데마트, 최대 할인 행사 '뷰티플렉스'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평택시, 전 세계 반도체 ‘요충지’ 적합
- 2기장군, 정관 중앙공원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사업' 박차
- 3“깨끗한 거리 함께 만들어요”…진에어, 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 4래시, 봄맞이 '블랙데이' 맞이 ‘래시데이 1+1 행사’ 진행
- 5DL이앤씨, 3900억 규모 '장충동 플래그십 호텔개발사업' 수주
- 6삼광의료재단, '채석래 신임 진단검사의학과 총괄원장' 취임
- 7김포시, 월곶~대곶 가로등 교체
- 8코웨이, 쿠쿠홈시스에 손배소…"얼음 정수기 디자인 침해"
- 9"1분기 증권업 실적 시장 기대 부합…NH투자 최선호"-키움
- 10하나證, CJ ENM·SBS 목표가↓…"정치 불안에 광고 부진"
댓글
(0)